아래 서명 관련 궁금하신 질문의 토글을 열어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서명자
아래의 경우 서명 시 휴대폰 본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1)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 기존 계약 건의 서명 요청 취소 후, 서명 요청자에게 고객님 명의의 휴대폰으로 다시 서명 요청을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2) 서명 요청자가 휴대폰 번호를 다른 번호로 입력한 경우 (잘못 입력한 경우)
: 서명 요청자에게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 요청합니다.
나와 관련 없는 문서를 받으신 경우,
[문서 확인하고 서명하기]을 누른 후 [거절하기]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거절 사유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은 문서를 보낸 서명 요청자 측에 전달됩니다.
접근 암호는 '서명 요청자'가 설정하는 암호로, 보안상 모두싸인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서명 요청 시 요청자는 접근 암호를 별도로 기록해 두셔야 합니다.
서명자라면 서명을 요청한 '서명 요청자'에게 암호 문의 부탁하시어 전달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안상 완료 문서에 설정된 암호는 모두싸인에서 알 수 없으며 서명 요청자는 아래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문서함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보기>] 클릭 > '완료 문서 잠금 암호' 확인
*서명자인 경우 요청자(계약서 발송 업체)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해당 오류메시지는 서명자가 수신 받은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를 잘 못 입력했을 때 보실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서명자는 수신받은 연락처를 잘 확인하시어 재입력 부탁드립니다.
간혹 복사 붙여넣기를 하여 이상한 문자가 들어가거나 공백이 들어갈 수 있으니 직접 타이핑하여 재입력 부탁드립니다.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계약 해지 & 파기를 내용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문서를 삭제한다고 하여 계약이 해지되지 않습니다.)
[계약 해지 방법]
일반 계약과 동일하게 상대방의 계약 권한 유무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계약 해지 & 파기를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에는 아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계약 파기 시점
- 해지할 기존 문서 이름과 문서 ID : 어떤 계약서를 해지하는지 지칭하기 위해 기존 계약서의 고유 정보를 정확히 명시합니다. (문서 ID 확인 방법 : 모두싸인 로그인 → 내 문서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 보기)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간 경우 서명 요청자에게 재공유 요청하는 방법으로 문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채팅 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몇가지 본인 확인 절차 후 전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완료문서 메일을 삭제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자에게 재공유 요청
계약서를 받았던 동일한 이메일로 모두싸인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모두싸인 서비스 내 [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첫 달은 무료 체험)
메일 및 카카오톡 채팅방을 삭제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링크서명의 경우 서명자는 30일 동안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