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아래 서명 관련 궁금하신 질문의 토글을 열어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서명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전자서명 요청을 받으셨군요🙂

모두싸인 서명하는 방법 안내 페이지 및 체험 링크를 전달드립니다.

문서를 받으신 경로에 따라 서명하는 방법 확인하시어 진행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모두싸인 전자서명 서비스 및 요금제가 궁금하시다면?

채팅상담 내 "당담자 연결"을 말씀해 주세요. 상담원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 서명 시 휴대폰 본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1)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 기존 계약 건의 서명 요청 취소 후, 서명 요청자에게 고객님 명의의 휴대폰으로 다시 서명 요청을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2) 서명 요청자가 휴대폰 번호를 다른 번호로 입력한 경우 (잘못 입력한 경우)

: 서명 요청자에게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 요청합니다.

저와 관련없는 문서를 받았어요.

나와 관련 없는 문서를 받으신 경우,

[문서 확인하고 서명하기]을 누른 후 [거절하기]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거절 사유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은 문서를 보낸 서명 요청자 측에 전달됩니다.

  • 서명 거절 방법 >

접근 암호를 모릅니다.

접근 암호는 '서명 요청자'가 설정하는 암호로, 보안상 모두싸인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서명 요청 시 요청자는 접근 암호를 별도로 기록해 두셔야 합니다.

서명자라면 서명을 요청한 '서명 요청자'에게 암호 문의 부탁하시어 전달 받으시길 바랍니다.

완료 문서에 설정한 암호를 모릅니다.

보안상 완료 문서에 설정된 암호는 모두싸인에서 알 수 없으며 서명 요청자는 아래 방법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문서함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보기>] 클릭 > '완료 문서 잠금 암호' 확인

*서명자인 경우 요청자(계약서 발송 업체)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서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서명을 못하는 상태입니다.

해당 오류메시지는 서명자가 수신 받은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를 잘 못 입력했을 때 보실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서명자는 수신받은 연락처를 잘 확인하시어 재입력 부탁드립니다.

  • 간혹 복사 붙여넣기를 하여 이상한 문자가 들어가거나 공백이 들어갈 수 있으니 직접 타이핑하여 재입력 부탁드립니다.

서명 완료된 계약을 해지하는 방법이 있나요?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계약 해지 & 파기를 내용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문서를 삭제한다고 하여 계약이 해지되지 않습니다.)

[계약 해지 방법]

  • 일반 계약과 동일하게 상대방의 계약 권한 유무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 계약 해지 & 파기를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에는 아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계약 파기 시점

    - 해지할 기존 문서 이름과 문서 ID  : 어떤 계약서를 해지하는지 지칭하기 위해 기존 계약서의 고유 정보를 정확히 명시합니다. (문서 ID 확인 방법 : 모두싸인 로그인 → 내 문서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 보기)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간 경우, 이전 체결한 문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간 경우 서명 요청자에게 재공유 요청하는 방법으로 문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채팅 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몇가지 본인 확인 절차 후 전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완료 문서 메일을 삭제한 경우, 이전 체결한 문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완료문서 메일을 삭제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에게 재공유 요청

  • 계약서를 받았던 동일한 이메일로 모두싸인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모두싸인 서비스 내 [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첫 달은 무료 체험)

서명자의 문서 다운로드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메일 및 카카오톡 채팅방을 삭제하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링크서명의 경우 서명자는 30일 동안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