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템플릿이란 모두싸인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재사용 가능한 양식으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서에 텍스트, 체크박스, 서명/도장 입력란 등을 미리 지정해놓고, 매번 새로 업로드할 필요 없이 저장해놓은 템플릿으로 바로 서명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설명 목차

- 템플릿 만들기  (바로가기>)

- 템플릿을 라벨로 분류하기 (바로가기>)

 

📌 템플릿 만들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한 후, 좌측의 [템플릿] 메뉴 > [+템플릿 만들기] 버튼을 눌러 자주 사용하는 문서를 찾아 업로드합니다.

2. 서명자에 대한 정보를 미리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문서에 서명자들이 각각 어떤 역할을 할 예정인지 역할을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서명자가 매번 같은 사람이면, 이름, 이메일(카카오톡 휴대폰 번호)도 미리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일괄 입력이 필요한 서명자 정보의 경우, 현재 단계에서는 이름과 이메일(또는 휴대폰번호)은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 역할 예시 : 임대인/임차인, 사업주/근로자, 갑/을 등
(3) 서명자별로 서명요청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템플릿으로 단건 서명요청 및
내부결재 진행 시, 사전에 지정한 언어가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그림3-Jan-03-2024-04-04-31-1708-PM

3. 업로드한 문서에 미리 입력(또는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좌측 최상단의 [문서 편집]을 통해 텍스트와 체크박스, 이미지 등을 입력합니다.

- 매번 내용이 달라진다면, 입력란 위치만 설정하고 텍스트는 비워둡니다.

※ 텍스트 입력란은 글자 수 300자로 제한되어있습니다.
※ 이미지 추가는 최대 5개까지만 가능합니다.

4. 각 서명자들이 '직접' 입력할 텍스트, 사인/도장, 체크박스,드롭다운 등의 위치를 미리 설정합니다. (서명자 입력란의 종류와 이용 방법)

- 좌측에 각 서명자 카드에는 앞서 설정한 '역할'이 기재되어 있으며, 해당 역할의 서명자가 입력할 내용들의 위치를 설정하면 됩니다.

- 특정 서명자가 항상 특정 파일 또는 서류를 별도로 첨부해야 한다면,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통해 미리 요청할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본 3

5. 템플릿 설정 마지막 단계에서 템플릿 이름, 첨부파일, 적용할 라벨, 인증 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모두 설정한 후 [템플릿 저장]을 눌러 템플릿을 저장합니다.

- [인증 수단 추가]를 설정하면 단건 서명 요청 시, 해당 인증수단 설정이 강제됩니다. 즉, 서명요청자가 서명자의 인증 정보를 기입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 첨부 파일은 최대 30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6. 언제든 재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생성 완료되었습니다. 등록된 템플릿을 통해 서명 요청 / 템플릿 수정 / PDF 다운로드 / 대량전송 / 링크서명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자의 경우, 해당 템플릿에 접근 권한이 있는 구성원에 한해 PDF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템플릿

※ 템플릿 공유 권한이 있는 경우,
[공유] 버튼을 통해 등록된 템플릿을 구성원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템플릿을 라벨로 분류하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템플릿] > 상단의 라벨 목록 창을 클릭합니다.

- 여러 라벨을 중복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문서함에서 생성했던 라벨을 템플릿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라벨 목록 창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의 [새 라벨] 버튼을 클릭하여 새 라벨의 이름을 입력한 후, 우측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한 라벨을 선택해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템플릿에 여러 라벨이 설정된 경우, 라벨을 여러 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전달할 파일과 서명자가 서명요청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모두 포함하여 서명요청당 총 30개까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템플릿은 문서명 앞에 클립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7-2

- 팀 템플릿을 다른 팀에게 공유할 수 있나요?

- 기존 템플릿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복제하기)

- 템플릿의 원본 파일만 교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