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v7.0.0

1.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요

주식회사 모두싸인(이하, "회사"라 함)은 모두싸인(이하, “서비스”라 함)을 운영하며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가 각각의 경우에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 합니다.

1) 회원관리

- 개인식별 후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개선

- 가입 의사 확인 및 회원 가입

-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 무료 체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이용자 식별 및 인증

- 유료 서비스 전환에 따른 고객 관리 목적 등

- 기타 상품 안내, 도입 문의 안내 등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개선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 자사 및 제휴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광고성 정보 제공

- 접속빈도 파악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등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전자서명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추심 등

4) 법적 증거로 활용

- 법적 분쟁 시 증거자료 제출 등

5) 위탁사 요청에 의한 처리

- 위탁사 요청에 의한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 처리

 

3. 개인정보 처리 항목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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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이용∙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혜택 중복 방지 차원의 회원 탈퇴 후 30일 간 보관 후 파기하며, 개인정보 위수탁 관계에 의한 처리 시 위탁사의 요청에 의한 기간 내 저장 후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 및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 개인 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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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는 아동(내국인의 경우 만14세 미만, 외국인의 경우 만16세 미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으며 회사가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한 사실을 인지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러한 정보를 삭제하고 해당 이용자의 계정을 해지 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아동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하였다고 생각되는 경우 “제14조”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또한,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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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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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보관하는 법령 근거 및 보관하는 정보에 관해서는 본 처리 방침 제3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가 관리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적용되는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의 각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따라 서면, 전자우편, 고객상담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정 및 정정)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설정>회원정보수정'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 (동의 철회/삭제) 메일 접수 및 문의 상담(1:1)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 홈페이지의 ‘계정관리>탈퇴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1:1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지침 및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문자열 정보입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Google 에서 제공하는 Google Analytics, Adobe Analytic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쿠키의 운용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④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쿠키에 대한 선택권

회원의 웹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 쿠키 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 쿠키 차단”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2.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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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 각 호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 부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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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회원들의 의견과 불만을 제기하여 원활하게 소통과 해결을 할 수 있는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과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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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관련 개정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개정 일자: 2023년 9월 25일

시행 일자: 2023년 10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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