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문서 자동 백업)
외부서비스 '구글'을 연동하여 내가 요청한 문서를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내가 요청한 문서의 서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문서 원본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당 최대 1개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하는 구글 계정에는 제한이 없으며, 로그인 가능한 계정이라면 연동 가능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멤버는 '문서 다운로드·전달·추출 권한'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멤버별 연동 현황을 확인하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해당 기능은 TEAM 요금제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서비스 > 연결 제안 서비스 > 구글 드라이브에서 [연결하기] 을 클릭합니다.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당 최대 1개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예시: 공용 워크스페이스에 멤버가 총 3명일 경우, 각 멤버당 구글 계정 1개씩 총 3개 연결 가능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한 후 로그인합니다.
완료문서를 백업할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폴더 중 선택 / 기본 폴더에 백업' 중 1개 선택 가능)
'기본 폴더에 백업'을 선택할 경우, ‘모두싸인 자동 백업 문서’ 폴더가 생성됩니다.
연동 이후에 내가 요청한 문서의 서명이 완료되면,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백업 폴더에는 내가 요청한 완료문서 PDF 파일 1개만 저장됩니다.
감사추적인증서와 요청자 및 서명자 첨부파일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문서 자동 백업에서 활성화/비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서 백업이 비활성화되있는 동안 완료된 문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연결된 구글 계정과 폴더 정보는 유지되므로, 버튼을 누르면 즉시 활성화되어 자동 백업이 재개됩니다.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서비스 > 연결 제안 서비스 > 구글 드라이브에서 우측 점 세개 >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확인 후,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제 이후에는 문서 자동 백업 설정이 비활성화되며, 더 이상 완료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백업 폴더가 휴지통으로 이동된 경우
완료 문서 PDF 파일은 해당 폴더에 계속 저장되며, 폴더 복구 시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정책상 휴지통으로 이동된 폴더/파일은 30일간 보관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백업이 실패한 경우
백업 폴더에 대한 엑세스 권한 혹은 편집 권한이 제거됨
백업 폴더가 영구 삭제됨
구글 드라이브의 저장 용량이 부족함
이외 기타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