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구글 드라이브 (문서 자동 백업)

외부서비스 '구글'을 연동하여 내가 요청한 문서를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내가 요청한 문서의 서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문서 원본을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당 최대 1개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하는 구글 계정에는 제한이 없으며, 로그인 가능한 계정이라면 연동 가능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멤버는 '문서 다운로드·전달·추출 권한'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멤버별 연동 현황을 확인하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해당 기능은 TEAM 요금제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서비스 > 연결 제안 서비스 > 구글 드라이브에서 [연결하기] 을 클릭합니다.

    •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당 최대 1개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예시: 공용 워크스페이스에 멤버가 총 3명일 경우, 각 멤버당 구글 계정 1개씩 총 3개 연결 가능

 

  1.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한 후 로그인합니다.

  1. 완료문서를 백업할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폴더 중 선택 / 기본 폴더에 백업' 중 1개 선택 가능)

    • '기본 폴더에 백업'을 선택할 경우, ‘모두싸인 자동 백업 문서’ 폴더가 생성됩니다.

 

  1. 연동 이후에 내가 요청한 문서의 서명이 완료되면,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백업 폴더에는 내가 요청한 완료문서 PDF 파일 1개만 저장됩니다.

감사추적인증서와 요청자 및 서명자 첨부파일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1. 이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문서 자동 백업에서 활성화/비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문서 백업이 비활성화되있는 동안 완료된 문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 연결된 구글 계정과 폴더 정보는 유지되므로, 버튼을 누르면 즉시 활성화되어 자동 백업이 재개됩니다.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외부 서비스 > 연결 제안 서비스 > 구글 드라이브에서 우측 점 세개 >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1. 확인 후,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제 이후에는 문서 자동 백업 설정이 비활성화되며, 더 이상 완료 문서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1. 백업 폴더가 휴지통으로 이동된 경우

    • 완료 문서 PDF 파일은 해당 폴더에 계속 저장되며, 폴더 복구 시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정책상 휴지통으로 이동된 폴더/파일은 30일간 보관됩니다.

  1. 구글 드라이브 백업이 실패한 경우

    • 백업 폴더에 대한 엑세스 권한 혹은 편집 권한이 제거됨

    • 백업 폴더가 영구 삭제됨

    • 구글 드라이브의 저장 용량이 부족함

    • 이외 기타 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