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특정 상황별 알림/안내

아래 궁금하신 질문의 토글을 열어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해당 오류는 사용 환경에 따른 오류일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 진행 또는 확인을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니 시도 부탁드립니다.

  • 보안 프로그램 (방화벽) 차단 일시 해제 후, 시도

  • 크롬 / 엣지 / 시크릿탭 등에서 시도

  • 사내망 이용 시, 모바일 핫스팟 등 다른 네트워크로 시도

위 절차 진행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명 시, '권한없음'으로 뜹니다.

아래 상황에 따라 서명 시 도장의 '권한없음'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 진행 또는 확인을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니 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가입이력 없는 서명자 :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사내망 이용 시, 모바일 핫스팟 등 다른 네트워크로 시도

  • 보안 프로그램 (방화벽) 차단 일시 해제 후, 시도

  • 크롬 / 엣지 / 시크릿탭 등에서 시도

워크스페이스 멤버인 서명자 : 도장의 만들기 권한이 없어 생긴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역할 > 역할 수정 > '사인/도장_만들기' 권한 체크

  • 다만, 도장 만들기 권한이 있는 경우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키시어 재접속 후 서명 부탁드립니다.

위 절차 진행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명 요청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서명 요청 문서 / 인증 번호 등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서명 순서 확인

    : 순서대로 서명일 경우, 앞선 순서의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해야만 문서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완료 문서는 문서의 모든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하면 자동 교부됩니다.)

  • 메일함 확인

    1) 일반 메일함 외 스팸 / 프로모션 / 휴지통 등 전체 메일함 확인

    2) no-reply@modusign.co.kr로 검색

위 절차 진행 후에도 확인되지 않는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 및 수신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서명 요청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아래 원인 및 해결방안 부탁드립니다. (문자로 발송하는 기능은 없으며 카카오톡 가입 이력이 없거나 탈퇴하신 경우 문자로 대체 발송됩니다.)

[서명 순서 확인]

  • 순서대로 서명일 경우, 앞선 순서의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해야만 문서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완료 문서는 문서의 모든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하면 자동 교부됩니다.)

[카카오톡이 가입 계정이 있는 경우]

1. 알림톡 수신차단

→ 채널 및 알림톡 차단 해제

: 설정 > 친구관리 > 차단관리에서 모두싸인 채널 차단 해제

: 또는 [@모두싸인]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 혹은 채팅방에 진입하여 챗방 상단에 알림톡 받기 클릭

2. 카카오톡 최소 사용 버전 및 카톡 미지원, 제재 사용자 등 →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진행

3. 안드로이드 사용자의경우, "핸드폰 유심과 카카오톡 사용번호"가 다른 경우

위 절차 진행 후에도 확인되지 않는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 및 수신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서(파일) 업로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서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원인 확인 및 해결 부탁드립니다.

1. 네트워크 오류

  • 사내 네트워크 이용 중인 경우, 모바일 핫스팟을 키시어 PC 재접속 부탁드립니다.

2. 파일 형식 오류

  • 파일 확장자 이름만 PDF인 경우, 파일 형식 자체를 PDF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 워드나 한글에서 작업한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한 후 PDF파일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파일 > 인쇄 > Print to PDF > 인쇄 하여 PDF로 저장한 후, 문서를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3. 기타

  •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문서 업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글과 컴퓨터' 프로그램과 '인터넷 브라우저' 사이의 충돌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위 절차 진행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문서 업로드 시, 글씨체(글자)가 깨집니다.

워드나 한글 등에서 작업하신 문서를 PDF 파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한 후 모두싸인에 업로드 시, 일부 글자가 깨지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절차 진행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