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

카카오톡으로 서명 요청 시, 우리 회사의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은 서명 요청 시 발송되는 카카오 알림톡을 우리 회사의 채널로 발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우리 회사의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 이용이 필요하신 경우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카카오톡 비즈니스 가입 및 채널 개설에 관한 문의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가입 및 채널 개설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가입 > 채널 개설 > 카카오 비즈니즈 채널 신청 절차 진행 후, 모두싸인 내 연동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 채널 홈 탭 카드 설정(23년 6월 22일 이후 필수사항)

    1.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홈페이지에서 PC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2.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채널] > [프로필] > [홈 탭 카드 설정] 클릭 > 페이지 하단의 기본 정보 내용을 입력합니다. 

2023년 6월 22일 KISA 가이드에 따라 신규 발신프로필(채널) 등록 시 고객센터 정보 기입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공지사항

  1. 카카오톡 채널(플러스 친구) 공개 설정

    화면 상단의 [채널] 탭 클릭 > 채널 관리자 센터 메뉴 중 하단 [프로필] 메뉴에서 [프로필 설정] 클릭 > 채널 공개를 ON으로 설정해주세요.

채널을 비공개로 설정할 경우, 계정 연동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플러스 친구) ID 확인

    [채널 관리자센터] 메뉴 중 하단 [관리] > [상세설정]에서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두싸인 웹사이트로 로그인 후 좌측 하단 [설정] -> [맞춤 브랜딩]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하단 카카오톡 채널 메뉴 중,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한 번 등록한 채널은 다른 워크스페이스에서 등록이 불가합니다.

  1. 연동할 카카오톡 채널 ID, 관리자 연락처, 사업자 카테고리를 입력해주세요.

    • 카테고리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가입시 기입한 내용과 상관없이 유사한 사업자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관리자 연락처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 [내 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내용 입력 후,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연락처'로 6자리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채널 1개당 1개의 워크스페이스에만 연동 가능합니다.

    2개 이상의 워크스페이스에 연동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연동 이후 '카카오톡 채널 공개 상태'를 공개로 유지해 주세요.

    채널 상태를 비공개로 변경하면, 카카오톡 서명 요청 시 문자로 대체 발송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