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인증・보안 설정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기능' 기능과 'IP 접근 제어 기능'으로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기능'을 설정하여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IP 접근 제어 기능'으로 허용된 IP에서만 모두싸인에 접속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소셜 계정 및 SSO 계정 대상 고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2단계 인증 기능과 IP 접근 제어 기능은 영업 담당자 상담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링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채팅상담 받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1.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합니다. 이후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가 다음 로그인 시점부터 2단계 인증을 필수로 수행해야 합니다.

  • 최고관리자 또는 인증·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만 설정 가능합니다.

  • 2단계 인증 설정 이후, 소속된 모든 멤버는 이메일 인증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1. 모두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 2단계 인증 화면이 나오면 모두싸인 계정 이메일함에서 인증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인증코드는 3분간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면 [재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5번 인증 실패 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고, 1차 로그인부터 재시작해야 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로그인 후 갑자기 2단계 인증이 뜨는 경우, 공용 워크스페이스 최고관리자에게 문의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인증코드가 오지 않거나 재전송했는데 확인이 안되는 경우, 채팅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최고관리자 또는 인증·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만 설정 가능합니다.

  1. IP 접근 제어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허용된 IP에서만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허용되지 않은 IP로 로그인 시, 계정 접근이 차단됩니다.

  • 본인 또는 다른 멤버가 허용 IP 설정을 변경하거나, 장소 이동으로 인해 현재 접속 IP가 비허용 IP로 변경된 경우 로그아웃이 진행됩니다.

  • IP 제한이 설정된 워크스페이스의 계정 이메일로 받은 문서 확인 시에도 허용된 IP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