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보안 설정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기능' 기능과 'IP 접근 제어 기능'으로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기능'을 설정하여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IP 접근 제어 기능'으로 허용된 IP에서만 모두싸인에 접속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소셜 계정 및 SSO 계정 대상 고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2단계 인증 기능과 IP 접근 제어 기능은 영업 담당자 상담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링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채팅상담 받기>)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합니다. 이후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가 다음 로그인 시점부터 2단계 인증을 필수로 수행해야 합니다.
최고관리자 또는 인증·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만 설정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 이후, 소속된 모든 멤버는 이메일 인증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모두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 화면이 나오면 모두싸인 계정 이메일함에서 인증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인증코드는 3분간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면 [재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번 인증 실패 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고, 1차 로그인부터 재시작해야 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로그인 후 갑자기 2단계 인증이 뜨는 경우, 공용 워크스페이스 최고관리자에게 문의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증코드가 오지 않거나 재전송했는데 확인이 안되는 경우, 채팅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최고관리자 또는 인증·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만 설정 가능합니다.
IP 접근 제어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허용된 IP에서만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허용되지 않은 IP로 로그인 시, 계정 접근이 차단됩니다.
본인 또는 다른 멤버가 허용 IP 설정을 변경하거나, 장소 이동으로 인해 현재 접속 IP가 비허용 IP로 변경된 경우 로그아웃이 진행됩니다.
IP 제한이 설정된 워크스페이스의 계정 이메일로 받은 문서 확인 시에도 허용된 IP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