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요금제/결제

아래 요금제/결제 관련 궁금하신 질문의 토글을 열어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요금제 결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대표 결제 수단을 등록하신 후, 원하는 요금제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요금제/결제 > [결제 수단 및 내역] 카드 또는 예치금 중 원하는 대표 결제 수단 선택 후 등록 (결제 방법 매뉴얼 >)

  •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요금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건수를 추가 충전하고 싶어요.

아래 방법으로 낱개 또는 묶음으로 직접 충전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 요금제/결제 > 요금제 > 사용량 [충전] 버튼 클릭

[참고 사항]

  • 충전하신 건수는 다음 사용량 갱신일 이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갱신일 이후에는 잔여 건수는 소멸됩니다.)

  • 묶음 충전은 personal / team / team-pro 요금제 이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 묶음 충전 잔여 건수에 대한 환불 요청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정가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어요.

설정 > 요금제/결제 > 요금제 > [요금제 변경하기]를 통해 요금제를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상위 요금제로 변경 시, 잔여 이용일 기준으로 차액 결제 후 즉시 적용됩니다.

  •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 현 요금제의 이용 기간 종료 후 요금제가 결제/적용됩니다.

  • 연 → 월 요금제로 변경 시, 연 요금제의 이용 기간 종료 후 월 요금제가 결제/적용됩니다.

판매 종료된 요금제(스타터/비즈니스/프리미엄)를 이용 중이신 경우, 요금제 환불 후 새로운 요금제로 결제 가능합니다.

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진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건별 요금제가 있나요?

요금제는 'Personal / Team / Team Pro / 맞춤형' 4가지의 구독형 요금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 별도의 건별 요금제는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기본 서명 요청 건수 소진 후 건당 1,900원에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요금제가 궁금하시다면? 요금제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잔여 건수는 이월되나요?

이용하시는 요금제의 잔여 서명 요청 수는 이월되지 않고 다음 사용량 갱신일에 소멸됩니다.

추가 충전한 건수도 다음 제공량 갱신일 이전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사용하실 건수만 충전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서명 건수 차감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설정을 마친 후, 서명자에게 서명을 전송하는 순간 차감됩니다.

  • 한개의 문서에 여러 서명자를 설정하여 한번 서명 요청한 경우 1건 차감됩니다.

  • 대량전송 시, 서명자 N명에게 서명 요청을 진행하면 N건 차감됩니다.

  • 내부결재 시, 결재자 승인 후 서명 요청이 진행되고 이때 서명 건수가 차감됩니다.

  • 단 링크서명은 불특정 다수에 서명 가능한 링크를 공유하는 기능으로, 서명자 N명이 서명을 완료한 경우 N건 차감됩니다.

서명 요청이 시작된 이후에는 요청 취소나 거절 등의 경우에도 차감된 건수는 복구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수 소진 및 추가 건수 필요 시 추가 충전을 이용해주세요. (추가 충전 방법>)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 수단 등록 및 변경은

설정 > 요금제/결제 > 결제 수단 및 내역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대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정기 결제를 중단하고 싶어요.

더 이상 정기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아래 방법에 따라 정기 결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요금제/결제 > 요금제 > 정기 결제 중단하기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미 결제된 요금제는 만료일까지 유지되며, 이용 중인 요금제를 중단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만약 요금제 환불(해지)을 원하신다면, 환불약관에 의거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진행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예치금 충전 후 잔액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예치금 충전 후, 잔액 반영까지 최대 5분정도 소요되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분 이후에도 반영되지 않는다면 채팅상담 내 "담당자 연결"을 통해 확인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예치금 충전 시, 발급된 가상 계좌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가상계좌는 예치금 충전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가상계좌 알림이 전송됩니다.

  • 설정 > 요금제/결제 > 결제 수단 및 내역 > 예치금 충전을 누르시고 입력한 전화 번호의 문자 메시지로 가상계좌가 발급됩니다.

이용 중인 요금제의 사용량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설정의 요금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설정 > [요금제/결제] 탭 클릭 > [요금제] 페이지 하단 [전체 사용량] 에서 잔여 서명 요청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인 추가 인원의 수가 선택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추가 인원 수보다 많습니다." 라고 뜹니다.

구매하려는 요금제의 제공 계정 수보다 이미 초대한 계정 수가 더 많을 경우 해당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초대된 멤버를 삭제하여 요금제 구매를 시도하시거나, 현재 계정 수와 맞는 요금제를 구매해주세요!

  • 멤버 삭제 방법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멤버 > 멤버관리에서 삭제 가

  • 멤버를 삭제해도 문서가 사라지지 않으며, 해당 멤버가 서명 요청했던 문서는 공용 워크스페이스에 남게 됩니다.

모두싸인 월/연 요금제에 따른 결제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아래 월/연 요금제에 따른 결제 방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월 요금제 : 매월 요금제 갱신 및 결제하는 형태입니다.

  • 연 요금제 : 연 요금제는 1/2/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연수에 따라 매년 또는 2년, 3년 주기로 요금제 갱신 및 결제하는 형태입니다. (2년 요금제 결제 시, 2년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한번에 결제하고 2년마다 요금제가 갱신되는 형태)

팀 프로(TEAM PRO) 요금제와 팀(TEAM) 요금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팀 프로(TEAM PRO)와 팀(TEAM) 요금제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팀 프로 요금제는 링크서명, 대량전송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서명 건수 제공

  • 팀 요금제는 기본 서명 요청만 제공

  • 팀 프로는 템플릿 무제한 등록/ 팀은 템플릿 3개 등록

따라서, 같은 문서를 여러 명에게 동시 발송할 예정이라면 대량전송 링크서명 기능이 포함된 팀 프로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요금제 안내는 본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