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내용 수정
[복제 후 새 서명 요청] 기능을 통해 서명 요청 취소, 서명 취소, 거절된 문서를 수정하여 다시 서명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복제 후 새 서명 요청] 기능을 통해 서명 요청 취소, 서명 취소, 거절된 문서를 수정하여 다시 서명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 및 입력했던 내용을 그대로 복제 & 수정하여 다시 서명 요청하는 방식이며, 현재 진행 중인 문서(내 서명 필요, 상대 서명 대기 중)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수정하여 다시 보내고 싶은 문서를 검색한 후, 우측의 추가 메뉴 - 점 3개 아이콘 […] 을 클릭합니다.
거절된 문서 / 서명 취소된 문서 / 요청 취소된 문서/완료 문서를 클릭, [복제 후 새 서명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 사항을 꼼꼼히 숙지한 후, [문서 확인 >] 버튼을 클릭합니다.
남길 말, PDF 비밀번호, 접근 암호, 첨부파일과 같은 정보는 보안상의 이유로 복제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다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각 단계별로 복제된 내용을 확인 및 수정한 후 서명 요청을 진행합니다.
내용 수정 시 문서 파일 교체 버튼을 통해 쉽게 문서의 원본 파일을 교체할 수 있어요!
문서 파일 교체 시, 입력란 위치가 변경 또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교체 후, 입력란 위치를 꼭 확인해 주세요.
서명 요청 건 수는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서명을 요청하는 순간 차감됩니다. 서명 요청 시 문서 생성, 서버 보관, 본인 인증 등의 처리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며, 요청 취소 & 취소 & 거절한 경우에도 차감한 건 수는 복구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 모두싸인의 오류로 인해 서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복구해 드리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서명 요청하여 계약 중인 문서 정보는 수정할 수 없으니, 서명 요청 이전 설정 단계에서 입력한 모든 정보가 정확한지 꼼꼼히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명자가 서명 요청 문서에 기재한 내용에 오타 및 누락이 존재하여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 요청이 가능한 조건을 충족하면 서명자에게 내용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명 내용 수정 요청 방법>)
수정 요청이 가능한 조건
서명 진행 방법이 [순서대로 서명]
서명자가 2명 이상인 문서
서명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