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오류 FAQ
파일 업로드, 파일 첨부 등 문서 관리와 관련된 오류는 FAQ를 참고해 주세요.
문서의 진행 상태가 '처리 중'으로 지속된다면 해당 문서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동일한 시간에 다량의 계약 건이 진행되는 경우입니다.
잠시 후 새로고침하여 진행 상태를 다시 확인 부탁드리며, 장시간 해당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전달해 주시면 증상 확인 및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두싸인 계정 (이메일)
해당 문서 ID
확인 방법 : 모두싸인 로그인 → 내 문서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 보기
(문의하러 가기>)
특정 PDF 파일의 경우 모두싸인과 호환되지 않아 정상 업로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 예시와 같이 해당 PDF 파일을 추가 가공하는 과정을 거친 후 정상 업로드될 수 있습니다.
예시 : 외부 PDF 압축 사이트 (All in PDF) 에서 기존 PDF 파일을 한 번 압축하고 업로드해보기
(위 사이트는 모두싸인과 관련이 없습니다.) 위 과정을 거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 혹은 파일 형식 등의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위 과정을 거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
사용자의 네트워크 혹은 모두싸인 서비스의 서버 상태 등 복합적인 원인 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상태 확인과 약 10분 후 재접속 및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사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의한 오류
회사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이용의 경우, 사내 보안 솔루션에 의해 파일 암호화 혹은 전송 차단 오류가 발생하므로 해당 원인이 해결되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내 보안팀에서 Amazon S3 서비스 접근을 제한하는 경우, 파일 자체를 액세스할 수 없어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조회, 서명 요청이 불가능합니다.
네트워크의 보안 솔루션 적용 여부와 관련해 사내 보안팀에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사내 네트워크가 아닌 개인 네트워크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테더링)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보안의 제한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파일 확장자 이름만 PDF인 경우 (일러스트레이터 등)
파일 형식이 PDF가 아닌 경우, 업로드가 불가능하므로 파일 형식을 PDF로 변환 후,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PDF 문서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문서 비밀번호 해제 매뉴얼>을 참고하셔서 비밀번호 해제 후,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모두싸인 내 PDF 솔루션 프로그램과 호환되지 않는 버전의 PDF인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지 않고, 파일 > 인쇄 > Print to PDF > 인쇄 하여 PDF로 저장한 후, 문서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PDF 파일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외부 PDF 압축 사이트 (All in PDF) 에서 기존 PDF 파일을 한 번 압축하고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위 사이트는 모두싸인과 관련이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회사 네트워크)의 보안 솔루션에 의해 PDF 문서가 즉시 암호화된 경우
사내 보안팀 문의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작동 여부 확인 및 해당 기능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내용이 없는) 빈 파일로 인해 변환 불가능 혹은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Excel 문서(.xls, .xlsx), Docs 문서(.docs, .docx), Powerpoint 문서(.pptx) 문서가 빈 페이지인 경우 변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업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빈 페이지에 내용을 입력 후, 재변환 혹은 재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해당 증상의 원인 중 하나로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과 '인터넷 브라우저' 사이의 충돌이 있습니다. PC에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래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고 한글 파일을 설치한 폴더를 찾습니다.
보통 C:\Program Files(x86) \Hnc\Hwp80 혹은 Hoffice9 폴더로 나타납니다.
파일 목록 중 HncShellExt64.dll 파일을 찾아 .old를 붙여줍니다.
HncShellExt64.dll → HncShellExt64.dll.old
Ctrl+F를 눌러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찾을 파일에서 F2를 누르면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재 켜져있는 모든 창을 종료한 뒤 다시 파일을 첨부(업로드)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에서 위 증상에 대해 제공하고 있는 도움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Microsoft 도움말 바로가기(클릭))
위 과정을 거친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