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카드 등록 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 핵심 포인트

아래와 같은 경우, 결제 카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카드 등록 오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측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류 상황 및 해결 방법

1. 법인 카드 개인 / 법인 구분 틀림

- 법인 카드의 사업자 번호 혹은 생년월일을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 법인 명의의 법인카드(무기명) :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 입력 
- 개인 명의의 법인카드(기명) : 생년월일 (앞 6자리) 입력
- 사용자 이름이 기재된 법인 '기명' 카드인 경우,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법카 주민번호 눌렀을때

2.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오류

- 입력한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가 틀린 경우입니다.
- 카드에 등록된 주민등록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카드 오류

3. 비밀번호 틀림

- 카드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입니다. 다시 한 번 카드 비밀번호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카드 비밀번호 틀림

4. 비밀번호 횟수 초과

- 결제 수단 등록 시, 비밀번호 입력 횟수를 초과하여 등록이 멈춘 경우입니다.
- 카드사에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로 결제 수단 등록이 불가하다는 문의 후에, 다시 결제 수단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횟수 초과

5. 기타

- 이외 [유효기간 오류], [회원정보 오류] 등 오류 메시지는 카드사에서 보내주는 알림으로, 카드사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더욱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대표 결제 수단 변경하기 (정기 결제용 카드 변경, 가상계좌 입금 방식으로 변경)

결제가 실패된 경우, 결제 재시도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