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인증 수단(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은 기본적으로 이메일(또는 카카오톡)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며, 아래 절차들을 추가하여 본인 또는 법인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본인 인증

2. 접근 암호 인증

3.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

※ 위 추가 인증 절차는 의무사항이 아니며,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진행합니다.

📌 세부 내용

1. 이메일(또는 휴대폰 번호) 확인(기본)

: 서명 진행 시 서명자의 이메일(또는 카카오톡)로 서명 요청 URL이 전송되며, 문서 보안을 위해 서명 요청을 수신한 이메일 주소(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2. 휴대폰 본인 인증(추가 기능)

: 서명 요청자가 입력한 서명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요청 시 입력한 정보를 통신사(SKT, KT, LGU+, 알뜰통신사)의 명의자 정보와 비교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통신사에 명의자로 등록된 휴대폰이 없다면 휴대폰 본인 인증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 설정 방법 (클릭)

 

3. 접근 암호 인증 (추가 기능)

: 당사자 간 지정한 암호를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접근 암호(문서 암호)를 설정하여 서명 요청을 보낼 수 있으며, 서명 요청자는 암호 힌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서명자가 입력하는 암호가 서명 요청자가 지정한 암호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서명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 접근 암호 인증 설정 방법 (클릭)

 

4. 법인 공동 인증 (추가 기능)

: 서명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 공동 인증서' 절차를 추가하여, 상대 법인에 대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진행할 서명자의 법인명과 사업자 번호 10자리를 등록 후 서명 요청을 진행합니다. 상대 법인이 인증을 정상적으로 진행, 서명을 완료한 경우, '감사 추적 인증서'에 해당 내역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 법인 공동 인증서 인증 설정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