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

카카오톡으로 서명 요청 시, 우리 회사의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에서 알림을 전송하여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시 우리 회사의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에서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생성한 브랜드 별로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은 TEAM PRO 이상 요금제에서, 유료 결제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맞춤 브랜딩 이용이 필요하신 경우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카카오톡 비즈니스 가입 및 채널 개설에 관한 문의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가입 및 채널 개설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가입 > 채널 개설 > 카카오 비즈니즈 채널 신청 절차 진행 후, 모두싸인 내 연동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 채널 홈 탭 카드 설정(23년 6월 22일 이후 필수사항)

    1.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홈페이지에서 PC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2.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채널] > [프로필] > [홈 탭 카드 설정] 클릭 > 페이지 하단의 기본 정보 내용을 입력합니다. 

2023년 6월 22일 KISA 가이드에 따라 신규 발신프로필(채널) 등록 시 고객센터 정보 기입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공지사항

  1. 카카오톡 채널(플러스 친구) 공개 설정

    화면 상단의 [채널] 탭 클릭 > 채널 관리자 센터 메뉴 중 하단 [프로필] 메뉴에서 [프로필 설정] 클릭 > 채널 공개를 ON으로 설정해주세요.

채널을 비공개로 설정할 경우, 계정 연동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플러스 친구) ID 확인

    [채널 관리자센터] 메뉴 중 하단 [관리] > [상세설정]에서 검색용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 좌측 메뉴에서 [설정] > [맞춤 브랜딩] > 설정할 브랜드를 클릭합니다.

  2. 하단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 후 > 상단 [카카오톡]탭 >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연동할 카카오톡 채널 ID, 관리자 연락처, 사업자 카테고리를 입력 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테고리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가입시 기입한 내용과 상관없이 유사한 사업자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관리자 연락처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 [내 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내용 입력 후,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연락처'로 6자리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 서명 요청 알림톡의 채널명/프로필이 선택한 브랜드 채널로 표시됩니다.

    •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 최대 20개의 카카오톡 채널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두싸인 채널 포함)

    • 하나의 카카오톡 채널을 여러 브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 연동을 해제하면, 해당 브랜드의 카카오톡 알림은 기본 모두싸인 채널로 자동 전환됩니다.

  • 실제 사용 중인 브랜드만 등록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합니다.

  • 브랜드 삭제 전, 해당 브랜드로 전송 중인 요청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톡 채널 연동 이후 '카카오톡 채널 공개 상태'를 공개로 유지해 주세요.

    채널 상태를 비공개로 변경하면, 카카오톡 서명 요청 시 문자로 대체 발송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발송된 알림에는 영향이 없으며, 이후 알림부터 해당 브랜드가 제외됩니다.

  • 부서별로 다른 브랜드 사용은 불가능하며, 워크스페이스 별로 1개의 대표 브랜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필수는 아니며, 기본적으로 모두싸인 카카오톡 채널로 서명 요청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이메일 맞춤 설정만으로도 브랜드 생성이 가능합니다.

  • 저장 후 발송되는 알림부터 즉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