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계정(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으로 모두싸인 가입 방법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은 기존에 사용하는 소셜 계정으로도 쉽게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셜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을 기반으로 전자계약을 진행하며, 서명 완료된 문서 및 감사 추적 인증서 또한 해당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 회원 가입 시,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1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개월 무료 이용 시, 카드 번호 등 별도의 결제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무료 기간 종료 후, 자동으로 결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 가입 방법 (모두싸인 홈페이지)

1. 모두싸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1개월 무료 이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회원가입 페이지 하단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버튼 중 가입할 소셜 계정을 클릭합니다.

소셜가입 웹

3. 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해당 소셜 계정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로그인합니다.

5. 가입 후에는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버튼 중 로그인할 소셜 계정을 클릭, 해당 소셜 계정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합니다.

📌 카카오톡 간편 가입 방법 (모바일)

1. 카카오톡으로 받은 문서 서명 후, 또는 모두싸인 카카오톡 채팅방 메뉴 중 [카카오톡으로 3초 가입하기] 를 클릭합니다.

-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가입이 진행됩니다.
-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모두싸인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카카오톡으로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가입화면

※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이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모두싸인 카카오톡 회원 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약관 동의를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되며 서명한 문서가 문서함으로 자동 이전됩니다.

- 가입 이후 카카오톡으로 서명한 문서는 자동으로 문서함에 저장됩니다.

가입 후, 문서 이동

📌 카카오톡 가입 이전에 체결한 문서 옮기기

1. 카카오톡으로 회원 가입 전, 서명했던 문서의 경우 별도로 문서함으로 이전을 진행해야 합니다.

- 카카오톡 채팅방 내 완료 문서의 [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 문서 내용을 확인하고 [모두싸인 문서함으로 옮기기] 버튼을 눌러 옮기기를 진행합니다.


- 본인이 서명한 문서가 맞는지 확인 후, [동의하고 진행]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회원가입 이전의 문서 옮기기가 완료됩니다.

이전 완료

📌 참고 사항

-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소셜 로그인에서 일반 로그인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재설정 후에는 소셜 / 일반 로그인 모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