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강화 설정 방법

📌 핵심포인트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기능을 설정하여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시 최고관리자 또는 인증·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만 설정 가능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2단계 인증 설정 이후, 소속된 모든 멤버는 이메일 인증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 2단계 인증 기능은 영업 담당자 상담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채팅 상담 링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채팅상담 받기>)

 

모두싸인 로그인 후 내 정보 접근 시, 계정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입력 후 접근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소셜 계정 및 SSO 계정 대상 고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설명 목차

-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바로가기>)

- 2단계 인증 방법 (바로가기>)

- 내 정보 접근 시 2차 인증 방법 (바로가기>)

 

 

📌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2.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합니다. 

이후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가 다음 로그인 시점부터 2단계 인증을 필수로 수행해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방법

1. 모두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2단계 인증 화면이 나오면 모두싸인 계정 이메일함에서 인증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 인증코드는 3분간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면 [재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내 정보 접근 시 2차 인증 방법

1. 계정 보안을 위해 모두싸인 페이지 로그인 후 설정 > 내 정보 진입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접근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를 5회 잘못 입력할 경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2단계 인증 관련 참고 사항

✔ 5번 인증 실패 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고, 1차 로그인부터 재시작해야 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로그인 후 갑자기 2단계 인증이 뜨는 경우, 공용 워크스페이스 최고관리자에게 문의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인증코드가 오지 않거나 재전송했는데 확인이 안되는 경우, 채팅상담으로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