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은 계약이 모두에게 더 간편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고, 사기/사칭 등을 예방하고자 서명 요청 시 정기적(연 1회)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 서명자는 휴대폰 본인 인증이 확인된 서명 요청자를 통해 서명 요청을 받게 됩니다.
✔ 회사 계정일 경우, 대표 혹은 담당자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진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자의 경우, 최고관리자/멤버 구분 없이 각 계정별로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서명 요청자 휴대폰 본인 인증 진행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서명 요청 방법에 따라 아래 단계의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가 최초 1회 진행됩니다.
- 일반 서명 요청 : [3. 기타 설정] 단계에서 [설정 완료>] 버튼
- 내부 결재 : 생성한 기안으로 결재선 설정 후, [결재 요청하기] 버튼
- 링크 서명 : [3. 기타 설정] 단계에서 [설정 완료>] 버튼
- 대량 전송 : "전송 대기" 상태에서 [전송 시작] 버튼2. 버튼을 눌러 확인되는 안내 팝업에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을 클릭합니다.
- 최초 본인 인증 후에는 최초 인증이 완료된 날로부터 1년 뒤, 재인증(연 1회 정기적)이 진행됩니다.
3.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폰에 한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임에도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아래 매뉴얼 확인 부탁 드립니다.
4. 휴대폰 본인 인증 완료 후, 다시 본인 인증을 시작했던 설정 완료 화면으로 이동하며 이후 서명요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서명 요청자 본인인증 FAQ ]
1. 서명자도 해야하나요?
→ 아닙니다. 서명 요청자만 정기적으로 연 1회 진행하는 기능입니다.
2. 서명 요청할 때마다 본인 인증을 해야하나요?
→ 아닙니다. 연 1회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법인인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나요?
→ 담당자 휴대폰이나 대표자의 휴대폰 번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야 하나요?
→ 타 사이트의 회원가입 시 진행하는 휴대폰 본인 인증과 같이 서명 요청 진행 시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5.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설정 > 내 정보에서 변경된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6.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사용하는데, 멤버 계정도 진행해야하나요?
→ 네, 맞습니다. 멤버 계정에서 서명 요청 시 정기적으로 연 1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