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요청자 최초 1회 휴대폰 본인 인증 필수 진행 안내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은 계약이 모두에게 더 간편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고, 사기/사칭 등을 예방하고자 서명 요청 시 정기적(연 1회)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명 요청자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서명자는 휴대폰 본인 인증이 확인된 서명 요청자를 통해 서명 요청을 받게 됩니다.

회사 계정일 경우, 대표 혹은 담당자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진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자의 경우, 최고관리자/멤버 구분 없이 각 계정별로 본인 인증이 진행됩니다.

📌서명 요청자 휴대폰 본인 인증 진행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서명 요청 방법에 따라 아래 단계의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가 최초 1회 진행됩니다. 

- 일반 서명 요청 : [3. 기타 설정] 단계에서 [설정 완료>] 버튼
- 내부 결재 : 생성한 기안으로 결재선 설정 후, [결재 요청하기] 버튼
- 링크 서명 :  [3. 기타 설정] 단계에서 [설정 완료>] 버튼
- 대량 전송 : "전송 대기" 상태에서 [전송 시작] 버튼

추가 이미지

2. 버튼을 눌러 확인되는 안내 팝업에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을 클릭합니다.

- 최초 본인 인증 후에는 최초 인증이 완료된 날로부터 1년 뒤, 재인증(연 1회 정기적)이 진행됩니다.

요청자 본인인증

3.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폰에 한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임에도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아래 매뉴얼 확인 부탁 드립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 불가시, 해결 방법 확인하기 >


휴대폰 본인인증 화면

4. 휴대폰 본인 인증 완료 후, 다시 본인 인증을 시작했던 설정 완료 화면으로 이동하며 이후 서명요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이미지 2

📌 참고사항

[서명 요청자 본인인증 FAQ ]

1. 서명자도 해야하나요?

→ 아닙니다. 서명 요청자만 정기적으로 연 1회 진행하는 기능입니다.

2. 서명 요청할 때마다 본인 인증을 해야하나요?

→ 아닙니다. 연 1회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법인인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나요?

→ 담당자 휴대폰이나 대표자의 휴대폰 번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야 하나요?

→ 타 사이트의 회원가입 시 진행하는 휴대폰 본인 인증과 같이 서명 요청 진행 시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5.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설정 > 내 정보에서 변경된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6.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사용하는데, 멤버 계정도 진행해야하나요?

→ 네, 맞습니다. 멤버 계정에서 서명 요청 시 정기적으로 연 1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