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고객센터

서명 요청 취소

모든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하기 전에 서명 요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계약이 진행되는 도중, 서명 요청자가 전자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서명 요청을 취소하고 싶은 문서 이름을 클릭하면 하단으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 [서명 요청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서명 요청 취소하기 창이 나타나면, 취소 사유란에 취소 사유를 입력합니다.

  2. [요청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명 요청이 취소되어 더 이상 서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여러 문서를 선택한 후, 상단의 [요청 문서 관리] > [서명 요청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한 번에 여러 문서를 일괄 서명 요청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함] > 이미 거절/취소된 해당 문서 우측 추가 메뉴 버튼( …)를 클릭 > [서명자 문서 확인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차단한 이후 서명자들은 해당 문서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문서 확인 차단이 설정되면, 추가 메뉴의 차단 버튼이 [서명자 문서 확인 차단 해제] 버튼으로 변경됩니다.클릭 시 차단이 해제되며, 서명자들이 다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건수는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서명을 요청하는 순간 차감됩니다. 서명 요청 시 문서 생성, 서버 보관, 본인 인증 등의 처리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며, 요청 취소 & 취소 & 거절한 경우에도 차감한 건수는 복구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 모두싸인의 오류로 인해 서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복구해 드리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문서를 삭제한다고 하여 계약 해지가 되는 것이 아니며, 계약 해지(파기)를 위한 별도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계약 해지 & 파기를 내용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 계약 해지 방법

    • 일반 계약과 동일하게 상대방의 계약 권한 유무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 계약 해지 & 파기를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계약에는 아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계약 파기 시점

      • 해지할 기존 문서 이름과 문서 ID  : 어떤 계약서를 해지하는지 지칭하기 위해 기존 계약서의 고유 정보를 정확히 명시합니다. (문서 ID 확인 방법 : 모두싸인 로그인 → 내 문서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 정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