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서명
서명 요청자와 서명자가 계약서를 송수신하지 않고, 진행자의 PC/태블릿 등을 통해 대면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자(서명 요청자)와 서명자가 계약서를 송수신하지 않고, 오프라인(대면) 상태에서 진행자의 PC / 태블릿 등을 통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면 서명자는 최대 30명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면 서명 1회 요청 시, 서명 요청 사용량 1건이 차감됩니다.
서명 요청하기 / 템플릿 / 내부 결재 / 문서 편집기 / 작성 서식 메뉴에서 [서명 요청하기] 버튼을 통해 대면 서명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두싸인 로그인 > 좌측 상단 [서명 요청하기] 를 통해 대면 서명을 진행할 문서 업로드 후, [대면 서명] 버튼을 클릭하여 대면 서명자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완료 문서를 전달받을 대면 서명자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진행자(서명 요청자)의 이름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입력 설정 단계에서, 대면 서명자가 입력할 사인 및 도장 / 텍스트 / 체크 박스 / 드롭다운 입력란을 설정합니다. (입력란 이용 방법>)
기타 설정 완료 후, [설정 완료>] 버튼을 눌러 대면 서명자의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서명 요청하기>]를 진행합니다.
서명 진행을 원할 시, 문서함 > 문서 클릭 후 [대면서명 진행 >]을 클릭하면 대면 서명이 시작됩니다.
진행자(서명 요청자)가 먼저 문서 제목 / 진행자 정보 / 서명자 정보 / 안내 사항을 확인 후, 확인이 완료되면 [대면 서명 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진행자의 확인 이후, 서명자는 문서 제목 / 서명자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이 완료되면 안내 사항에 대해 체크 후 [서명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대면 서명을 시작합니다.
서명자는 문서 내용 확인 후, [서명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자가 설정한 텍스트 / 체크박스 / 사인 및 도장을 입력하고 완료되면 [입력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면 서명이 완료되면 서명자는 아래 안내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진행자에게 대면 서명을 진행한 기기를 넘겨줍니다.
진행자(서명 요청자)는 대면 서명자에게 기기를 전달 받은 후, [진행자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대면 서명을 종결합니다.
진행자(서명 요청자)는 [문서] 메뉴에서 완료된 대면 서명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면 서명자는 대면 서명 시 입력한 연락처로 완료 문서가 전달됩니다.
완료 문서의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 기간은 30일 입니다.
대면서명자가 2명 이상인 경우, 순서없이 또는 순서대로 서명이 진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없이 서명]을 설정한 경우, 진행자는 서명을 진행하려는 서명자를 선택하여 대면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서명]을 설정한 경우, 첫 번째 서명자가 자동 선택되며 다음 서명자는 '서명 순서 대기 중' 으로 표시됩니다.
순서없이 서명 선택 시
순서대로 서명 선택 시
첫 번째 서명자의 서명 완료 후에, 다음 서명자가 자동 선택되며 서명을 완료한 서명자는 '서명 완료'로 표시됩니다.
대면 서명자가 다수인 경우, 1명씩 대 면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 다른 대면 서명자와의 대면 서명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자 확인] : 다른 대면 서명자와 서명을 진행하지 않고, 문서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진행자 확인] 버튼을 눌러 문서함으로 넘어온 경우, 해당 문서를 클릭하여 [대면 서명 진행하기] 버튼을 통해 다른 서명자와 대면 서명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