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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전송 진행하기

등록한 대량전송용 템플릿으로 대량전송을 시작하고 여러 서명자에게 각 문서를 일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대량전송용 템플릿을 통해 대량전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량전송 템플릿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등록 먼저 진행해 주세요! (대량전송용 템플릿 생성하기>)

  1. [템플릿] 메뉴에서 생성한 템플릿을 클릭한 후 [대량전송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대량전송 시작 화면이 나타나면, [엑셀 없이 바로 시작하기]와 [엑셀로 업로드하고 시작하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다운로드한 엑셀 파일을 실행합니다.

  2. 먼저 문서명, 서명자 이름, 연락처, 서명자 언어, 남길 말 등 서명자 설정 내용을 입력합니다.

    • 문서명 : 문서명을 입력합니다.  필수

    • 서명자 이름 : 서명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필수

    • 이메일 또는 휴대 전화번호 : 서명 요청을 전달 받을 서명자의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

    • 서명자 언어 : 한국어 혹은 영어로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언어로 안내 메일/카카오톡 알림 및 감사추적인증서가 발송됩니다. 미 설정 시 한국어로 발송됩니다. 선택

    • 남길 말 : 서명자에게 전달할 내용이 있다면 입력합니다. 선택

    문서 명을 동일하게 설정할 경우 이후 관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문서 명 뒤에 서명자 성함 등을 입력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ex) 2023 근로계약서_홍길동

 

  1.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하려면 아래 항목을 입력합니다. 선택

    • 접근 암호 : 문서 접근 암호를 입력합니다. 요청자는 서명자에게 접근 암호를 전달해야 서명 진행이 가능합니다. (접근 암호는 최소 4자에서 최대 20자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접근 암호 힌트 : 접근 암호에 대한 힌트를 30자 이내로 입력합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 이름&전화번호 : 통신사에 등록된 서명자 휴대전화 정보를 입력합니다.

    • 법인 공동인증서 법인명&사업자등록번호 : 서명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 공동인증서에 등록된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법인 공동인증서 참고 사항>)

    • 완료 시 문서/파일 잠금 비밀번호 : 완료된 문서를 열람할 때 설정 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문서/파일 잠금 비밀번호는 최소 6자에서 최대 32자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서명자 설정을 카카오톡으로 한 경우, 법인 공동인증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과 법인 공동인증서는 둘 중 한 가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1. 참조자를 설정하려면 아래 항목을 입력합니다. 선택

    • 참조자 : 참조자의 정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참조자 언어 : 한국어 혹은 영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하신 언어로 메일 및 카카오톡 알림이 전달됩니다. 미 설정 시 한국어로 발송됩니다. 

참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참조자 입력란에서 ,(콤마)로 참조자 정보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참조자는 최대 10명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설정한 참조자마다 각기 다른 언어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참조자 순서에 맞게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1. "1 - (5)" 단계에서 설정한 텍스트 입력란에 들어갈 정보를 각 서명자(행)별로 입력합니다.

  1. 대량전송 시작하기 화면에서 [2. 입력란 위치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각 텍스트 입력란의 위치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엑셀 파일에 모든 데이터를 입력했으면 저장합니다.

  2. 대량전송 시작 화면으로 돌아와 [3. 엑셀 업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5) 단계에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1. 대량전송 시작 후 직접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1. 문서 명, 서명자 이름, 연락처, 서명자 언어 등을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자세한 입력 방법은 대량전송용 엑셀로 업로드 하기를 참고해 주세요.

서명 요청 후 문서 이름, 이메일, 문서 내용 등을 수정할 수 없으며, 미리보기 & 테스트 전송으로 충분히 데이터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싸인은 데이터 오입력 등으로 발생하는 정보 유출, 계약 상의 문제 등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엑셀 파일 업로드를 완료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엑셀에 입력한 내용이 표기되며, 각 서명자(행)별로 번호를 클릭하여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 되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입력한 내용이 문서에 정확히 입력 되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1. [미리보기] 화면 최하단의 [테스트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메일 주소로 테스트 발송 및 샘플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업로드 후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직접 편집버튼을 눌러 바로 수정합니다.

 

  1. 입력 내용에 대한 모든 검수를 완료 하면, 좌측의  [라벨]을 클릭하여 대량전송한 문서가 저장될 라벨을 지정합니다.

  2. 라벨을 지정해야 [전송 시작] 버튼을 눌러 대량전송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대량전송 건의 서명 유효기간은 화면 좌측의 [서명 유효기간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일괄 설정할 수 있으며, 서명 유효기간 변경은 발송 전에 미리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4.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전달할 파일과 서명자가 서명요청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모두 포함하여 서명요청당 총 30개까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이 첨부되어 있는 템플릿을 통해 대량 전송을 진행하는 경우, 첨부한 파일은 대량 전송 화면의 좌측 중앙에 위치한 첨부파일 [보기]를 통해 확인 및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설정 완료 후, [전송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시간에 서명 요청이 전송되도록 대량전송 발송 시점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량전송 예약 전송 매뉴얼 >

  1. 대량전송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확인 및 전송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정상적으로 대량전송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상태] 항목에 '완료'라고 진행 상태가 표기됩니다.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라벨] 을 클릭하여, 대량전송한 문서를 분류한 라벨을 선택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대량 전송한 문서 목록과 각 문서의 서명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인 요금제에 대량전송 발송 수량이 있는 경우, 한번에 최대 5,000건까지 가능합니다.

  • 설정 > 요금제/결제 > [사용량]에서 잔여 서명 요청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