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시 네트워크 및 파일 형식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 핵심 포인트

네트워크 혹은 파일 형식 등의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 아래 문제 외에 다른 네트워크 및 PDF 파일 오류 혹은 안내된 조치와 재시도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 발생할 경우,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네트워크 오류

1.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

- 사용자의 네트워크 혹은 모두싸인 서비스의 서버 상태 등 복합적인 원인 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네트워크 상태 확인과 약 10분 후 재접속 및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2. 사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에 의한 오류

- 회사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이용의 경우, 사내 보안 솔루션에 의해 파일 암호화 혹은 전송 차단 오류가 발생하므로 해당 원인이 해결되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례 1. 사내 보안팀에서 Amazon S3 서비스 접근을 제한하는 경우, 파일 자체를 액세스 할 수 없어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조회, 서명 요청이 불가능합니다.)
-  네트워크의 보안 솔루션 적용 여부와 관련해 사내 보안팀에 먼저 문의 부탁드립니다.
- 사내 네트워크가 아닌 개인 네트워크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테더링)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보안의 제한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파일 형식 등의 오류

1. 파일 확장자 이름만 PDF인 경우 (일러스트레이터 등) 

- 파일 형식이 PDF가 아닌 경우, 업로드가 불가능하므로 파일 형식을 PDF로 변환 후,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확장자 확인

2. PDF 문서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 문서 비밀번호 해제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비밀번호 해제 후,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3. 모두싸인 내 PDF 솔루션 프로그램과 호환되지 않는 버전의 PDF인 경우

- 다른 이름 저장하지 않고, 파일 > 인쇄 > Print to PDF > 인쇄 하여 PDF로 저장한 후, 문서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print to pdf

4. '정상적이지 않은 PDF 파일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확인될 경우

- 외부 PDF 압축 사이트 (All in PDF) 에서 기존 PDF 파일을 한 번 압축하고 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 All in PDF 사이트는 문서의 PDF 변환, 압축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모두싸인과는 관련이 없음을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 )


5. 사용자 네트워크(회사 네트워크)의 보안 솔루션에 의해 PDF 문서가 즉시 암호화된 경우

- 사내 보안팀 문의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작동 여부 확인 및 해당 기능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6. (내용이 없는) 빈 파일로 인해 변환 불가능 혹은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 Excel 문서 (.xls, .xlsx) , Docs 문서 (.docs, .docx) Powerpoint 문서 (.pptx) 문서가 빈 페이지인 경우 변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업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빈 페이지에 내용을 입력 후, 재변환 혹은 재업로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 참고사항

-  파일 첨부(업로드)가 되지 않고 화면이 멈추거나, 창이 꺼져요.

모두싸인을 이용하기 위한 최소 사용 환경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