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문서 관리 기능 소개 및 단건 등록 이용 방법

📌 핵심 포인트

외부 문서 관리 기능은 모두싸인에서 체결되지 않은 종이 계약 스캔본 파일, 기타 전자계약 PDF 파일을 모두싸인 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외부문서 기능은 모든 요금제에서 10건씩 등록 가능합니다.
- 모두싸인에서 체결되지 않은 외부문서에 대한 법적 효력 및 증명은 이용자가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의 경우, 외부 문서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여러 문서를 일괄로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매뉴얼 링크 참고부탁드립니다.

(일괄 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 외부 문서 단건 등록하기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외부 문서]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계약 등록] 버튼을 클릭, [한 개씩 등록] 탭에서 [업로드하기] 를 통해 계약서와 첨부파일을 업로드합니다.

1-Jul-06-2023-07-36-26-7016-AM

※ 계약서와 첨부파일은 최대 21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3. 계약서와 첨부파일 중, 계약서로 설정할 1개 파일을 선택합니다.

2-4

4. 계약서 및 첨부 파일의 계약 정보를 설정합니다.

(1) 계약 제목은 필수로 입력합니다.

- 계약 제목은 100자 이하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기간, 계약 상태, 담당자 정보를 설정합니다.

- 계약 기간의 경우, 계약 종료일 입력 혹은 미입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계약 상태의 경우, 계약 이행 중 / 계약 종료 / 계약 중단 중 1개를 선택합니다.
-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이메일 혹은 전화번호 중 최소 한 개의 연락처)를 필수로 입력합니다. 

   3-Jul-06-2023-08-34-32-9356-AM※ 외부 문서 업로드 날짜가 계약 기간 내에 포함될 경우
계약 이행 중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6. 서명자 정보를 설정합니다.

(1) 서명 주체가 개인일 경우, 서명자 이름과 연락처를 필수로 입력합니다.

4-Jul-06-2023-10-15-31-2210-AM

(2) 서명 주체가 회사일 경우, 회사 이름 / 서명자 이름 / 회사, 서명자 연락처(이메일 혹은 전화번호 중 최소 한 개의 연락처)를 필수로 입력합니다.

- [정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 정보에 입력된 담당자 정보를 서명자 설정란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5-2

※ 서명자 유형에 상관없이, 서명자는 최대 20명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업로드한 계약서 및 첨부파일의 라벨을 선택합니다.

- [설정]을 통해 라벨을 설정 및 변경할 수 있으며, [새 라벨]을 통해 새로운 라벨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라벨 선택이 완료됩니다.
- 라벨 1개당 계약서 및 첨부파일은 최대 2000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 계약서나 첨부파일 당 최대 용량은 10MB입니다.

6-3

8. 화면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 클릭,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 정보에 입력한 계약 제목으로 계약서와 첨부파일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9. 업로드가 완료된 우측 추가 메뉴(...) 클릭하여, 다른 폴더로 문서 이동 / 다운로드 / 문서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외부문서 단건 최종 업로드 화면

📌 참고사항

✔ 외부 문서 관리 기능 소개 및 일괄 등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