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목록에 가지고 있는 법인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핵심 포인트 

법인 공동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인증서 목록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모두싸인에서 이용가능한 인증서 정책(OID)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인증서의 OID 값과, 모두싸인에서 지원하는 인증서 OID값을 비교,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사용하고 계신 인증서의 OID 값이 모두싸인에서 지원하지 않는 값이라면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그림6 (1)

📌 공동인증서 OID 값 확인하는 방법

1. 서명 요청자가 설정한 법인명과 사업자 번호 마지막 5자리 입력 후, [인증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림1

2. 하단의 [인증서 찾기] 버튼 클릭, 보유한 법인공동인증서를 가져옵니다. 

그림2 (1)

3. 가져온 인증서의 발급기관과 만료일자 확인 후, 하단의 [인증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림3

※ 만료일이 지난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인증기관에서 재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4. 인증서 보기 > 자세히 > 보유한 인증서의 [인증서 정책]을 확인 후, 모두싸인에서 이용 가능한 인증서 목록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림8

※ 서명 요청자가 설정한 법인명, 사업자 번호와 보유한 인증서 정보가 다를 경우 

인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