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목록 엑셀로 내려받기 방법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에서 진행 및 보관하고 있는 문서 목록을 엑셀 형식으로 내려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1. [내 문서]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목록 엑셀로 내려받기]를 클릭합니다.

목록 엑셀*조직(하위 계정 추가)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문서], [내 담당 문서] 목록에서 해당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목록 엑셀로 내려받기] 창이 나타나면, 내려받기를 원하는 문서가 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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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폴더를 선택했다면, 전체 혹은 '내려받을 문서의 개수'를 설정한 후, [다음으로 >]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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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문서 전체 : 해당 목록에 있는 전체 문서 목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최근 문서 : 최근 문서들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문서 개수가 1,000개 이상인 경우 : 최근 문서 100개 내려받기 가능
          - 문서 개수가 10,000개 이상인 경우 : 최근 문서 1,000개 내려받기 가능
     (3) 직접입력 : 직접 내려받을 문서 목록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1 번째' 문서가 가장 최근의 문서입니다. 


4. 마지막으로 내려받을 '문서 목록에 포함할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모두 선택했다면 [엑셀 파일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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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내려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 내용을 확인합니다.

📌 참고 사항

서명자가 여러 명일 경우, 동일 문서라도 서명자별로 행(row)이 나뉘어 복수 표기됩니다. 단, 문서 목록에 포함할 정보에 '서명자 이름, 연락처, 순서'를 포함하지 않으면 문서가 1개의 행(row) 단일 표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