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목록 엑셀로 내려받기 방법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에서 진행 및 보관하고 있는 문서 목록을 엑셀 형식으로 내려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1. [문서함]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데이터 추출]을 클릭합니다.

목록 엑셀 1

2. [문서 목록 내려받기]를 선택한 후, [내려받기]를 클릭합니다.

목록 엑셀 2

3. 문서 분류를 선택합니다.

(1) 라벨 선택 : 특정 라벨의 문서 목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전체 문서 : 모든 문서의 목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3) 내 담당 문서 : 본인이 서명 요청하거나, 서명 요청을 받은 문서의 목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a. 문서 전체 : 해당 목록에 있는 전체 문서 목록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b. 최근 문서 : 최근 문서들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문서 개수가 1,000개 이상인 경우 : 최근 문서 100개 내려받기 가능
- 문서 개수가 10,000개 이상인 경우 : 최근 문서 1,000개 내려받기 가능

c. 직접입력 : 직접 내려받을 문서 목록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1 번째' 문서가 가장 최근의 문서입니다.

그림1-Sep-11-2023-01-14-44-4825-AM

4. 다운로드 할 문서 목록에 포함될 정보를 선택합니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림2-2

5. 내려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 내용을 확인합니다.

📌 참고 사항

- 서명자가 여러 명일 경우, 동일 문서라도 서명자별로 행(row)이 나뉘어 복수 표기됩니다. 단, 문서 목록에 포함할 정보에 '서명자 이름, 연락처, 순서'를 포함하지 않으면 문서가 1개의 행(row) 단일 표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