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문서 잠금 설정하기 (문서 PDF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하기)

📌 핵심 포인트 

서명을 요청할 때, 서명이 모두 완료된 문서 파일(PDF)에 대해 미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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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비밀번호는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별도로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이용 방법

1. 먼저, 좌측 상단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1. 서명자]  >  [2. 입력] 단계를 모두 완료합니다. 완료된 문서 비밀번호 설정은 [3. 기타] 단계에서 가능합니다. (서명 요청 방법)

2. 기타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완료된 문서 잠금 설정] 을 클릭(체크)합니다. 서명이 모두 완료된 문서 파일을 열람할 때 입력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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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완료된 문서 비밀번호와 기타 설정을 모두 완료하면 하단의 [설정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잠금 설정 주의사항' 알림 화면이 나타나면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숙지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문서 잠금 설정

5. 이후 단계를 모두 진행하여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6. 서명이 모두 완료된 이후, 해당 완료 문서를 확인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비밀번호를 잊으면 찾을 수 없으니, 별도의 공간에 꼭 기록해 두세요.

✔ 서명이 모두 완료된 시점에, 문서에 비밀번호가 설정됩니다.

✔ 서명자에게 비밀번호를 전달해 주셔야, 문서와 이력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