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된 문서 잠금 설정하기 (문서 PDF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하기)

📌 핵심 포인트 

서명을 요청할 때, 서명이 모두 완료된 문서 파일(PDF)에 대해 미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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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비밀번호는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별도로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이용 방법

1. 먼저, 좌측 상단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1. 서명자]  >  [2. 입력] 단계를 모두 완료합니다. 완료된 문서 비밀번호 설정은 [3. 기타] 단계에서 가능합니다. (서명 요청 방법)


2. 기타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완료된 문서 잠금 설정] 을 클릭(체크)합니다. 서명이 모두 완료된 문서 파일을 열람할 때 입력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서명 요청 이후에는 문서함 > 해당 문서 클릭 > 서명 진행정보 더보기에서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서명자는 비밀번호 확인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서명자에게 별도로 비밀번호를 전달해 주세요.)


3. 이후 단계를 모두 진행하여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4. 서명이 모두 완료된 이후, 해당 완료 문서를 확인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모두싸인 문서합에 접속할 수 없다면 비밀번호 확인이 불가합니다.

✔ 서명이 모두 완료된 시점에, 문서에 비밀번호가 설정됩니다.

✔ 서명자에게 비밀번호를 전달해 주셔야, 문서와 이력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