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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전송 기능 소개 및 사용방법

📌 대량전송 기능 소개

대량전송은 동일한 양식의 계약을 여러 명에게 일괄 서명요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대량전송용 템플릿 생성 (계약 문서 양식 만들기) & 엑셀 다운로드

2. 엑셀파일에 데이터 입력 및 업로드

3. 미리보기 & 테스트 전송

4. 일괄 서명 요청 발송

5. 서명 진행 상태 확인하기

-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시, 대량전송 월 100건이 기본 제공되며, 100건을 초과하는 경우 건당 550원씩 충전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량전송 건수 충전 방법 알아보기 >)

*건수 계산 예시1) 40명에게 한 번에 연봉 계약서 대량전송 : 40건 차감
*건수 계산 예시2) 150명에게 한 번에 물품 공급 계약서 대량전송 : 150건 차감 (50건 추가 충전 필요)

 

📌 이용 방법

1. 대량전송용 템플릿 생성 & 엑셀 다운로드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템플릿]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템플릿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문서 업로드 창이 나타나면 [파일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계약서 원본을 업로드 합니다.

대량전송용 템플릿 생성
※ 서명 요청자는 사인/도장 이미지를 계약서 원본 파일에 미리 삽입하고 업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인/도장 이미지 미리 삽입하는 방법)
※ 서명자로 설정하여 모든 문서의 서명 과정에 직접 참여해도 되지만, 진행 건수가 많을수록 서명에 과다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명자로 설정하지 않아도, 서명 요청자의 정보와 요청 이력이 기록되고 동일한 법적효력을 가지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서명자]를 아래 예시 화면과 같이 '역할' 만 지정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시) 인사팀에서 다수의 근로자에게 일괄로 서명 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 역할 : 근로자

서명자 근로자

(5) 업로드한 문서 원본이 나타나면, 좌측 최상단의 [추가 내용 입력하기] 항목에서 [+텍스트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서명자별로 내용을 다르게 입력할 항목들 입력란을 설정합니다. 

- 설정한 입력란에 입력할 정보들은 추후 엑셀 파일에서 서명자별로 일괄 입력합니다.

mceclip1.png

(텍스트 입력란의 글자 수는 300자로 제한 되어있습니다.)


(6) 서명자들이 직접 입력할 텍스트, 체크박스, 사인/도장의 위치 등을 설정합니다.

템플릿 서명자입력란 설정

(7)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가장 하단의 [템플릿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템플릿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8) [템플릿] 메뉴에서 위에서 생성한 템플릿을 클릭한 후 [대량전송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대량전송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1. 설정용 엑셀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mceclip4.png

2. 엑셀 파일에 데이터 입력 및 업로드

(1) 다운로드한 엑셀파일을 실행합니다.
(2) 먼저 문서명, 서명자 이름, 연락처, 남길 말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문서명 : 문서명을 입력합니다. ex) 2020 연봉계약서_홍길동
- 서명자 이름 : 서명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 : 서명 요청을 전달받을 서명자의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 남길 말 : 서명자에게 전달할 내용이 있다면 입력합니다. (선택 사항)

mceclip0.png

(3)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하려면 아래 항목을 입력합니다. (선택 사항)

- 접근암호 : 요청자와 참여자 당사자만 아는 문서 접근 암호를 입력합니다.
            (접근암호는 최소4자에서 최대 20자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이름&전화번호 : 통신사에 등록된 서명자 휴대전화 정보를 입력합니다.

____3_____.png

(접근암호 힌트는 30자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4) 참조자를 설정하려면 참조자의 정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선택 사항)

- 참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참조자 입력란에서 ',(콤마)'로 참조자 정보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 콤마(,)가 아닌 참조자 정보 입력용 열을 추가할 경우, 업로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조자 입력-1

   

(5) "1 - (5)" 단계에서 설정한 텍스트 입력란에 들어갈 정보를 각 서명자(행)별로 입력합니다.

mceclip2.png

- 대량전송 시작하기 화면에서 [2. 입력란 위치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각 텍스트 입력란의 위치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ceclip0.png

(6) 엑셀 파일에 모든 데이터를 입력했으면 저장합니다.
(7) 대량전송 시작화면으로 돌아와 [3. 엑셀 업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5) 단계에서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mceclip22.png

3. 미리보기 & 테스트 전송 

(1) 엑셀 파일 업로드를 완료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엑셀에 입력한 내용이 표기되며, 각 서명자(행)별로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mceclip14.png

 (엑셀에 입력한 내용이 문서에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2) [미리보기] 화면 최하단의 [테스트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이메일 주소로 테스트 발송 및 샘플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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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리보기, 테스트 전송으로 충분히 데이터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서명 요청 후 문서 이름, 이메일, 문서 내용 등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모두싸인은 데이터 오입력 등으로 발생하는 정보 유출, 계약 상의 문제 등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일괄 서명 요청 발송

(1) 입력 내용에 대한 모든 검수를 완료 하면, 좌측 하단의  [폴더 목록] 을 클릭하여 대량전송한 문서가 저장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2) 폴더를 지정하면 [전송 시작] 버튼이 아래와 같이 활성화 됩니다.

mceclip7.png

(3) [전송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대량전송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전송 시작] 버튼을 다시 클릭합니다.

mceclip1.png

(4) 정상적으로 대량 전송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상태] 항목에 '완료'라고 진행 상태가 표기됩니다.

 mceclip9.png


E____.jpg

※ 대량전송 건의 서명 유효기간은 화면 좌측의 [서명유효기간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일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발송 전에 미리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5. 대량전송한 문서 서명 진행 상태 확인하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모든폴더모아보기] 을 클릭하여, 대량전송한 문서를 저장한 폴더를 찾아 선택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대량전송한 문서 목록과 각 문서의 서명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ceclip10.png

📌 참고사항

1.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엑셀 입력 시 유의사항 (클릭)

2. 템플릿 서명자 설정이 잘못되었다고 메시지가 나타났을때 해결방법 (클릭)

3. "서명자 중 사인/도장 입력란이 지정되지 않은 서명자가 있습니다." 메시지 해결방법 (클릭)

4. 문서에 도장을 미리 찍어놓고 상대만 서명해도 법적 효력에 문제가 없나요? (클릭)

5. 대량전송 시 승인권자(1차 서명자)를 추가할 수는 없나요? (클릭)

6. 대량전송 템플릿에 체크박스 설정하는 방법 (클릭)

7. 대량전송 100건 초과분에 대한 추가 요금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