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요청하기 (서명 요청자 사용방법)

📌 핵심 포인트 

'첨부파일 요청 기능'을 통해, 서명 요청 문서 이외에 서명자에게 받아야 필요 서류들이 있다면, 함께 요청하여 보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시) 근로 계약 시, 상대의 주민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한 경우 서명 요청과 함께 해당 서류도 첨부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의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서명자 설정까지 진행합니다.

2. 입력 설정 단계가 나타나면, 첨부 파일을 요청할 서명자를 확인 후, 해당 서명자 카드 하단의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ㅇ청

3. 첨부파일 요청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사항들을 입력 및 설정합니다.
     (1) 파일 종류 : 요청할 파일 종류를 입력합니다. 예)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
     (2) 추가 안내 사항 : 해당 파일에 대한 설명 및 추가 안내 사항을 입력합니다.
     (3) 필수 여부 : 해당 파일 첨부가 필수가 아니라면 필수 여부를 해제합니다.
     (4) 파일요청 추가하기 : 복수의 파일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파일 요청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용량이 10mb 이하인 파일만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좌측의 해당 서명자의 카드에 첨부파일 요청 내용이 간략하게 나타납니다.

첨부

6. 기타 나머지 절차를 진행한 후,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 참고 사항

[서명자 설정] 단계에서 마지막 서명자로 요청자 본인을 추가하면, 계약 상대방의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고 계약 체결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