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요청 취소하기(서명 요청자)

📌 핵심 포인트 

전자계약이 진행되는 도중, 서명 요청자가 전자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하기 전에 서명 요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 취소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서명 요청을 취소하고 싶은 문서 이름을 클릭하면 하단으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 [서명 요청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명요청 취소

3. 서명 요청 취소하기 창이 나타나면, 취소 사유란에 취소 사유를 입력합니다.

4. [요청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명 요청이 취소되어 더 이상 서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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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문서를 선택한 후, 상단의 [요청 문서 관리] > [서명 요청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한 번에 여러 문서를 일괄 서명 요청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서명 요청 취소2

📌 참고 사항

✔ 서명 요청 취소한 문서를 요청자를 제외한 서명자가 더 이상 확인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거절된 문서를 참여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차단하기

✔ 서명 요청 취소를 하는 경우 차감된 서명 요청 건수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서명 요청 건수는 언제 차감되나요? (복구 가능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