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취소하기

📌 핵심 포인트 

이미 서명을 완료한 문서에 대해 서명을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전자 계약은 중단됩니다.

✔ 여러 명이 서명자가 있는 경우, 상대 서명자가 서명을 완료하기 전 자신이 입력한 서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서명자가 서명한 [완료 문서]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취소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서명을 취소할 문서 이름을 클릭합니다.

3. 하단에 나타난 메뉴 중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계약을 진행한 이메일(또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서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문서 본문이 나타나면 하단의 [서명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서명 취소하기 창이 나타나면, 취소 사유를 입력한 후, [서명 취소하기]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6. 서명 취소가 완료되면, 서명 요청자와 모든 서명자들에게 취소 사유가 담긴 '서명 취소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서명 취소하기

 

📌 참고 사항

✔ 서명 취소한 문서를 요청자를 제외한 서명자가 더 이상 확인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거절된 문서를 참여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차단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