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 핵심 포인트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신사에 등록된 이름과 번호로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명 요청자에게 재설정하여 서명 요청을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데도 본인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1. 서명 요청자가 잘못된 이름과 번호로 본인 인증을 요청했을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정보로 새로 서명 요청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2. 팝업이 차단된 경우, 본인 인증 화면이 나타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팝업 차단을 해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팝업 차단 또는 브라우저상의 문제로 본인 인증 창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3. 본인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휴대폰 단말기에 모두싸인 문자 발송 번호가 스팸(차단)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문자 발송 번호 : 02-1666-6410] 스팸 차단 해제 후, 스팸함의 인증 번호 문자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경우, 어플의 차단 설정을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4. 개명을 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인증이 제한됩니다.
: 통신사에 정보 변경을 요청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개명으로 인한 정보 변경은 SKT(1599-0011), KT(1588-1618), LGT(1544-0010), 알뜰폰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