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요청 메일 등 모두싸인 이메일이 오지 않아요.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으로부터 서명 요청 등의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이용 방법

1.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 메일함 사용 시 - 스팸 메일함 확인

이메일이 일부 메일 서비스나 인터넷 제공 업체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 및 차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이 다시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발신자의 이름 옆에 있는 '즐겨찾기' 또는 '별표 표시'를 클릭합니다.

 

2.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 메일함 사용 시 - 서버 차단 해제

서버에서 차단되어 스팸 메일함에서도 이메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모두싸인 도메인 또는 이메일을 수신허용으로 설정합니다. 

(1) 네이버 : 스팸 메일함 > 수신 차단 목록보기 > 수신 허용/차단 > modusign.co.kr 추가
(2) 다음 : 환경설정 > 스팸관리 > 수신 허용/차단 > no-reply@modusign.co.kr 추가
(3) 네이트 : 환경설정 > 스팸클린관리 > 수신 허용 > no-reply@modusign.co.kr 추가

 

3. Gmail 이용 시 - 필터 또는 탭

Gmail을 사용한다면 이메일이 소셜 탭이나 스팸함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Artboard_Copy_2.png

4. 그룹웨어 사용 시

(1) 그룹웨어 서비스의 자체 스팸 아웃 서버에서 모두싸인 서비스 이메일을 스팸으로 인지하고 이메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그룹웨어 담당자나 사용 업체에 문의 후 모두싸인 이메일 스팸 설정 해제를 부탁 드립니다.

(2) 그룹웨어에서 이메일 계정을 새로 생성 후 곧바로 사용하는 경우, 이메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나고 나서 재시도해도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으면 모두싸인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3) '메일 플러그' 사용 시 아래 링크 통해 스팸 설정을 확인 및 변경합니다.

메일 플러그 사용 시 스팸 메일함으로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