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할 수 있는 문서 용량과 파일 종류가 어떻게 되나요?

📌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은 5MB 이하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확장자)의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파일은 읽기 전용 문서인 PDF로 변환됩니다.)

📌 상세 안내 

1. 업로드 파일 용량을 5MB로 제한하는 이유

모두싸인은 서명을 진행한 이메일로 완료 메일 및 문서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서비스는 첨부파일 용량이 5MB를 초과할 경우 대용량 메일로 전환되어 일정 기간 이후 삭제되어 버립니다. 
서명 요청자의 문서 파기 요청 전까지 계약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용량이 제한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구글 docs 문서의 경우 업로드 시 용량이 증가하는 특수성으로 인해 일부 이메일 서비스에서 대용량 메일로 전환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업로드 가능한 파일 종류 (확장자)

HWP / DOC / DOCX / XLS / XLSX / PPT / PPTX / PDF / JPG / JPEG / PNG / GIF / BMP / TIFF

 

📌 참고 사항

용량이 5MB를 초과하는 경우 파일을 PDF로 변환 후 압축하여 업로드를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사이트 : All in PDF 변환에서 쉽게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  외부 사이트 : All in PDF 압축에서 쉽게 PDF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 위 All in PDF 사이트는 문서의 PDF 변환, 압축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모두싸인과는 관련이 없음을 미리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