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자 입력란의 종류와 이용 방법

📌 핵심 포인트 

서명요청 과정 중 [②입력 설정] 단계에서 각 서명자들이 문서에 입력해야 할
사인/도장, 텍스트, 체크박스 등의 입력란을 원하는 위치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력란 설정 후, 필수 입력을 활성화하시면 해당 입력란에 서명자가 정보를 기입해야만 서명이 완료됩니다.
- 텍스트, 날짜 등의 입력란은 텍스트 크기 및 정렬 조정이 가능합니다.
- 전체적인 서명 요청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서명 요청 방법 (모두싸인 간편 전자계약 이용 방법)

그림5-4

 

📌 일반 입력란 종류 및 이용방법

1. 사인/도장: 서명자에게 사인/도장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인/도장: 사인과 도장 중 서명자가 원하는 형태로 날인하도록 설정
(2) 사인: 서명자가 사인으로만 날인하도록 설정
(3) 도장: 서명자가 도장으로만 날인하도록 설정

- 서명자가 크기 조절: 해당 버튼을 활성화 하면, 사인/도장을 날인하는 서명자가 사인/도장의 크기를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도장 이미지만 업로드 허용: 서명자가 촬영한 실제 도장 이미지 혹은 이미지화한 파일로만 날인하도록 설정

2. 텍스트: 서명자에게 텍스트, 휴대폰 번호 등 텍스트 형식을 지정하여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형식을 충족하지 않을 시, 서명자는 서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1) 텍스트: 이름, 주소 등 필요한 텍스트 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입력 가이드 기능을 통해 서명자에게 텍스트 입력란에 대한 안내 문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입력란마다 최대 40자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2) 휴대전화번호: 000-0000-0000 형식으로 번호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 형식으로 번호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계좌번호: 아래 조건에 맞는 번호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입력 조건 ① : 8글자 이상 32글자 미만으로 숫자 입력 가능
- 입력 조건 ② : - 이외의 특수문자 입력 불가능

그림1-Jan-03-2024-02-51-11-5680-PM

3. 체크박스: 서명자의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체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서명한 날짜: 서명자가 서명한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서명자는 해당 입력란에 별도의 날짜를 기입할 수 없습니다.
✔ 서명요청자는 원하는 날짜 형식을 지정하여 서명요청 할 수 있습니다.

- 형식: YYYYMMDD/DDMMYYYY/MMDDYYYY 등
- 구분자: 년··일 / 구분 기호 없이 / - 등

 

📌 고급 입력란 종류 및 이용방법

1. 날짜: 서명자가 캘린더에서 날짜를 선택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명요청자는 원하는 형식으로 날짜가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형식: YYYYMMDD/DDMMYYYY/MMDDYYYY 등
- 구분자: 년·월·일 / 구분 기호 없이 / - 등

그림6-Dec-06-2023-12-08-32-1991-PM

2. 드롭다운: 서명자에게 여러가지의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각 옵션은 세미콜론(;)으로 구분해주세요.
✔ 각 항목의 내용은 서로 달라야합니다.
✔ 각 항목 당 최대 50자까지 입력 가능하며, 최대 100개의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필수 입력 버튼을 활성화할 경우, 서명자가 드롭박스 내 옵션을 선택해야 서명이 완료됩니다.

최종본 2

3. 자동 입력 : 서명자가 여러 입력란에 동일한 내용을 기입해야 할 때, 한 번 입력한 값이 모두 동일한 값으로 자동 입력 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름 : 서명 요청자가 설정한 서명자 이름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 회사명 : 서명자가 처음 입력한 값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 주소: 서명자가 주소 검색을 통해 입력한 정확한 주소로 자동 입력됩니다.

서명자


📌 참고사항

✔ 데이터 라벨은 무엇인가요?

데이터 라벨은 입력란의 이름입니다. 해당 이름은 입력값 추출 및 API 서명 요청을 진행할 때 사용됩니다. (입력값 추출 이용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