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요청 시, 서명자에게 파일 첨부 요청하기

📌 핵심 포인트 

서명 요청 문서 이외에 서명자에게 받아야 하는 필요 서류들(ex. 주민등록증, 통장 사본 등) 이 있다면, 함께 요청하여 보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서명자에게 첨부파일 요청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의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서명자 설정까지 진행합니다.

2. 입력 설정 단계가 나타나면, 첨부 파일을 요청할 서명자를 확인 후, 해당 서명자 카드 하단의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ㅇ청

3. 첨부파일 요청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사항들을 입력 및 설정합니다.
     (1) 파일 종류 : 요청할 파일 종류를 입력합니다. 예)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
     (2) 추가 안내 사항 : 해당 파일에 대한 설명 및 추가 안내 사항을 입력합니다.
     (3) 필수 여부 : 해당 파일 첨부가 필수가 아니라면 필수 여부를 해제합니다.
     (4) 파일 요청 추가하기 : 복수의 파일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파일 요청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 용량이 10mb 이하인 파일만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좌측의 해당 서명자의 카드에 첨부파일 요청 내용이 간략하게 나타납니다.

첨부

6. 기타 나머지 절차를 진행한 후,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7. 서명자에게 첨부파일을 요청했을 경우, 서명자는 서명 이후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서명자 첨부파일 서명 화면

📌 참고 사항

- [서명자] 단계에서 마지막 서명자로 요청자 본인을 추가하면, 계약 상대방의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고 계약 체결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전달할 파일과 서명자가 서명요청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모두 포함하여 서명 요청당 총 30개까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 시 서명자에게 파일 요청 기능의 경우, 요금제별로 차등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측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요금제별 차이 확인하기 >)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중인 경우, 문서에 첨부된 이미지와 PDF 첨부파일은 문서 열람 권한이 있으면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 파일은 문서 다운로드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다운로드 후에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