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서명 요청 문서 이외에 서명자에게 받아야 하는 필요 서류들(ex. 주민등록증, 통장 사본 등) 이 있다면, 함께 요청하여 보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서명자에게 첨부파일 요청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의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서명자 설정까지 진행합니다.
2. 입력 설정 단계가 나타나면, 첨부 파일을 요청할 서명자를 확인 후, 해당 서명자 카드 하단의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첨부파일 요청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사항들을 입력 및 설정합니다.
(1) 파일 종류 : 요청할 파일 종류를 입력합니다. 예)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
(2) 추가 안내 사항 : 해당 파일에 대한 설명 및 추가 안내 사항을 입력합니다.
(3) 필수 여부 : 해당 파일 첨부가 필수가 아니라면 필수 여부를 해제합니다.
(4) 파일 요청 추가하기 : 복수의 파일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 [파일 요청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용량이 10mb 이하인 파일만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5. 좌측의 해당 서명자의 카드에 첨부파일 요청 내용이 간략하게 나타납니다.
6. 기타 나머지 절차를 진행한 후,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7. 서명자에게 첨부파일을 요청했을 경우, 서명자는 서명 이후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서명자] 단계에서 마지막 서명자로 요청자 본인을 추가하면, 계약 상대방의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고 계약 체결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전달할 파일과 서명자가 서명요청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모두 포함하여 서명 요청당 총 30개까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서명 요청 시 서명자에게 파일 요청 기능의 경우, 요금제별로 차등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측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요금제별 차이 확인하기 >)
-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중인 경우, 문서에 첨부된 이미지와 PDF 첨부파일은 문서 열람 권한이 있으면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 파일은 문서 다운로드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다운로드 후에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