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 워크스페이스 첫 이용자 설정 방법

📌 핵심 포인트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본 설정시, 다음과 같은 단계로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1.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
2. 그룹 설정하기
3. 역할 설정하기
4. 멤버 초대하기


- 본 매뉴얼은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최초로 생성하는 최고관리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안내드린 설정 순서는 권장 사항이며, 자유롭게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은 TEAM/TEAM PRO/맞춤형 요금제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요금제 상담 바로가기 >)

📌 공용 워크스페이스 만들기 전, 계정 상태

-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 전에도 멤버 초대를 제외한 문서 자동 공유 / 그룹 / 역할 설정이 가능합니다.

- 멤버 초대는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 후, 가능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만들기 전에 만든 그룹 / 역할 등은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후, 자동 이전됩니다.
- 개인 / 공용 워크스페이스 구분을 위해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 및 초기 설정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을 진행하는 나의 역할은 "최고관리자"로 자동 배정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을 하게 되면, 공용 워크스페이스의 최고관리자가 되어 모든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추후 최고관리자 역할은 다른 멤버에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전 방법 >)

기본 상태

📌 공용 워크스페이스 초기 설정 방법

1. 공용 워크스페이스 생성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

- 멤버별 권한을 부여하고 문서·템플릿을 공유할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합니다.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개인 워크스페이스 설정 클릭 후, [공용 워크스페이스로 전환]으로 가능합니다.
- 생성 후,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구성원을 초대하고 그룹 및 역할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용 웤스 전환

2. 그룹 설정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

- 멤버 분류 또는 문서 및 템플릿 공유 대상으로 사용할 그룹을 생성합니다.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그룹 > [+새 그룹 만들기] 에서 가능합니다.
- 설정해놓은 그룹에 멤버를 추가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룹 만들기

3. 역할 설정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

- 기능 사용 권한을 제어하기 위해 역할을 설정합니다.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역할 > [+새 역할 만들기]에서 가능합니다.
- 멤버 초대 시점에 역할을 설정할 수 있으며, 추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역할

4. 멤버 초대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

-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함께 이용하고 앞서 설정한 그룹, 역할 등을 부여할 멤버를 초대합니다.
-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멤버 > [+새 멤버 초대] 에서 가능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이 포함된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에 한해 멤버 초대가 가능합니다.

멤버 초대

📌그 외 이용 방법

기본 셋팅 외 각종 워크스페이스 기능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 기능 소개 및 이용 방법
- 워크스페이스 최고 관리자 계정 변경하기
- 멤버 역할 및 권한 설정하기
- 워크스페이스 내 사인/도장 공유 기능 소개 및 이용 방법
- 내부결재 기능 소개 및 이용 방법
- 템플릿 공유 설정
- 멤버를 새로 초대하려고 하는데 초대할 수 없는 이메일 주소라고 합니다.
- 워크스페이스 기능 사례별 예시
- 공용 워크스페이스 삭제하기 전 문서 이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