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문서가 문서함 목록에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숨기기] 기능과 완전히 문서함에서 삭제하는 [삭제] 기능을 통해 문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숨기기],[삭제]는 모두싸인 서비스 내에서 문서를 숨기거나 삭제하는 기능으로 계약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계약 해지/파기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문서의 [숨기기]를 설정하여도 문서가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 문서의 [삭제]를 선택하는 경우, 문서가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문서 숨기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문서함 목록에서 숨기고 싶은 문서를 선택한 후, 상단의 [숨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팝업의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숨기기]를 누르면 문서함 목록에서 숨김 처리가 됩니다.
※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계정에서 숨기기를 진행하여도
같은 문서를 공유받은 멤버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문서 삭제하기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문서함 목록에서 삭제를 원하는 문서를 선택한 후, 상단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두싸인 내 문서 삭제는 계약 해지/파기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3. 팝업으로 뜬 주의사항을 확인 및 동의사항에 체크한 후, [삭제]를 클릭합니다.
※ 문서를 삭제하게 되면 복구가 불가능하니 이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는 문서 [삭제] 권한의 역할을 부여받은 멤버만 문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멤버의 역할 및 권한 설정하기 >
✔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문서를 [삭제]하는 경우,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완전히 삭제되는 것이기에 해당 문서를 공유받은 모든 멤버의 문서함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 계약 해지 및 파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매뉴얼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