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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 초대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
📌 핵심 포인트
공용 워크스페이스 멤버 초대에 실패할 경우, 원인 확인 후 해결이 필요합니다.
✔ 멤버 초대 기능은 공용 워크스페이스 기능을 이용 중인 TEAM/TEAM PRO/맞춤형 요금제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 멤버 초대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
1. 이미 다른 공용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로 포함된 이메일 주소
- 기존 공용 워크스페이스에서 삭제된 후, 새로운 공용 워크스페이스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공용 워크스페이스 최고 관리자에게 멤버 삭제를 요청해 주세요.
2. 기존에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
- 초대장은 발송되지만, 초대 수락 시 요금제 종료를 위해 채팅상담이 필요합니다.
- 기존에 공용 워크스페이스를 이용 중인 경우, 요금제 종료 후 아래 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무료 체험 요금제 포함)
(1) 개인 워크스페이스로 문서 이전: (개인/공용 워크스페이스 간 문서 이전 방법) 참고
(2) 공용 워크스페이스 삭제: 설정 > 워크스페이스/멤버 > 설정 > 워크스페이스 삭제
3. 활성화된 링크서명이 있는 이메일 주소
- 초대장은 발송되지만, 초대 수락 시 모든 링크가 비활성화 상태여야 합니다.
(1) 링크서명 > [활성] 상태의 문서 클릭 > 링크 설정 > 상태를 비활성화 처리
(2) 요금제가 없어 처리가 불가한 경우 채팅상담으로 문의
4. 모두싸인을 탈퇴한 지 30일 이내의 이메일 주소
- 초대장은 발송되지만, 탈퇴 계정이기에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 채팅상담을 통해 계정 복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