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전송용 템플릿 생성 방법

📌 대량 전송용 템플릿 만들기

대량 전송은 동일한 양식의 계약을 여러 명에게 일괄 서명 요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량 전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먼저 대량 전송용 템플릿을 생성해 주셔야 합니다.

* 본 매뉴얼은 대량 전송용 템플릿을 만드는 단계까지만 서술되어 있으며, 대량전송 전체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대량 전송 기능 소개 및 사용방법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 [문서 편집] 기능을 통해 이미지가 입력된 템플릿의 경우, 대량 전송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생성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좌측 [템플릿]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템플릿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문서 업로드 창이 나타나면 [파일 찾기] 버튼을 클릭해 계약서 원본을 업로드 합니다.

대량전송 1-1

※ 서명 요청자의 사인/도장 이미지를 계약서 원본 파일에 미리 삽입하고 업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인/도장 미리 입력하는 방법)
※ 서명 요청자 또한 서명자로 설정하여 모든 문서의 서명 과정에 직접 참여해도 되지만, 대량 전송의 경우 과다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명자로 설정하지 않아도, 서명 요청자의 정보와 요청 이력이 기록되고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문서에 서명할 [서명자]를 지정합니다. 

(1) [서명자]를 아래 화면과 같이 '역할' 만 지정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시) 인사팀에서 다수의 근로자에게 일괄로 서명 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 역할 : 근로자

템플릿 정보 입력하기 없음'현재 단계에서는 이름과 이메일(또는 휴대폰번호)은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추후 엑셀 파일에서 일괄 입력합니다.)

5. 문서 내용이 나타나면 좌측 최상단의 [문서 편집] 항목에서 서명자별로 내용을 다르게 입력할 항목들에 입력란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입력란에 입력할 정보들은 추후 엑셀 파일에서 서명자별로 일괄 입력합니다.)

6. 서명자가 직접 입력할 텍스트, 체크 박스, 사인/도장, 드롭다운의 위치 등을 설정합니다.

최종본 4-1

7. 서명자에게 첨부파일을 요청하고 싶으신 경우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클릭해 설정합니다.

템플릿 첨부파일 요청

8. 문서에 미리 첨부할 파일이 있는 경우 [첨부파일 업로드]를 통해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으면, 템플릿 이름을 설정하신 후 [템플릿 저장하기]를 눌러 템플릿을 저장합니다.

그림6-3

※ 첨부 파일은 최대 30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서명 요청자가 서명자에게 전달할 파일과 서명자가 서명요청자에게 전달할 파일을 모두 포함하여 서명요청당 총 30개까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대량 전송 기능 소개 및 사용방법

- (대량 전송) 대량 전송 시 승인권자(고정 서명자)를 추가할 수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