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량전송용 템플릿 만들기
대량전송은 동일한 양식의 계약을 여러 명에게 일괄 서명요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량전송을 진행하기 위해서 먼저 대량전송용 템플릿을 생성해 주셔야 합니다.
* 본 매뉴얼은 대량전송용 템플릿을 만드는 단계까지만 서술되어 있으며, 대량전송 전체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우측의 대량전송 기능 소개 및 사용방법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대량전송 기능 소개 및 사용방법
* [추가 내용 입력하기] 기능을 통해 이미지가 입력된 템플릿의 경우, 대량전송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생성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좌측 [템플릿]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템플릿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문서 업로드 창이 나타나면 [파일 찾기] 버튼을 클릭해 계약서 원본을 업로드 합니다.
※ 서명 요청자의 사인/도장 이미지를 계약서 원본 파일에 미리 삽입하고 업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인/도장 미리 입력하는 방법)
※ 서명 요청자 또한 서명자로 설정하여 모든 문서의 서명 과정에 직접 참여해도 되지만, 대량전송의 경우 과다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명자로 설정하지 않아도, 서명 요청자의 정보와 요청 이력이 기록되고 동일한 법적효력을 가지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문서에 서명할 [서명자]를 지정합니다.
(1) [서명자]를 아래 화면과 같이 '역할' 만 지정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시) 인사팀에서 다수의 근로자에게 일괄로 서명 요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
→ 역할 : 근로자
'현재 단계에서는 이름과 이메일(또는 휴대폰번호)은 입력하지 말아주세요'
(추후 엑셀 파일에서 일괄 입력합니다.)5. 문서 내용이 나타나면 좌측 최상단의 [추가 내용 입력하기] 항목에서 [+텍스트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서명자별로 내용을 다르게 입력할 항목들에 입력란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입력란에 입력할 정보들은 추후 엑셀 파일에서 서명자별로 일괄 입력합니다.)
6. 서명자가 직접 입력할 텍스트, 체크박스, 사인/도장의 위치 등을 설정합니다.
7. 서명자에게 첨부파일을 요청하고 싶으신 경우 [+첨부파일 요청] 버튼을 클릭해 설정합니다.
8.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가장 하단의 [템플릿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템플릿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 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