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결재] 반려된 기안을 복제하여 다시 결재 요청하기

📌 핵심 포인트

기안자는 사본 만들기를 통해 반려된 기안을 수정 후, 다시 결재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반려는 내부결재 권한과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 반려된 기안을 클릭하면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본 만들기를 통해 생성된 기안은 서명 요청 정보 및 결재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용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내부 결재] 버튼을 클릭하여 반려된 기안을 확인합니다.

내부결재 반려 1

2. 결재자가 작성한 기안 반려 사유를 확인 후, [사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부결재 사본만들기 모달 2

3. 사본 만들기 클릭 후, 반려된 기안 상단에 결재 요청 전 상태의 기안 사본이 생성됩니다.

내부결재 반려 4

4. 기안 사본을 클릭 후, [서명 요청 정보], [결재 요청 정보] 각 탭에서 서명 요청 정보 및 결재 요청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서명 요청 정보 변경하기 : 서명 요청 정보 탭에서 기안 사본의 오른쪽 상단 점 세 개 클릭 또는 화면 오른쪽 하단의 [서명 요청 정보 변경하기]를 통해 기안 사본의 서명자 정보 및 입력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서명 요청 방법)

내부결재 서명요청정보 변경하기 모달 수정

(2) 결재 요청 정보 변경하기 : 결재 요청 정보 탭에서 기안 제목, 결재선, 결재 요청 사유 수정이 가능하며 기안 사본 창 오른쪽 하단의 [결재 요청 정보 저장하기]를 통해 수정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내부결재 결재 요청 정보 저장 모달

5. 기안 사본의 하단 [결재 요청하기]를 통해 기안 제목 및 결재선 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안내 사항을 숙지(체크)한 후, [결재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안이 다시 전송됩니다.

6. 기안 사본에 대한 재결재 요청 완료 후, [내부결재] 탭 속 기안 목록에서 기안 상태가 결재 진행 중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결재 반려 8

📌 참고 사항

[내부 결재] 기능 소개 및 이용방법

✔ 결재의 모든 과정(요청, 취소, 반려, 완료)은 기안자와 결재자의 이메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