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모두싸인이 제공하는 서식을 이용하여 쉽게 우리 회사에 맞는 문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템플릿으로 만들거나 바로 서명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좌측 '작성 서식' 메뉴를 클릭한 후, 상단 [서식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로 작성하기]를 통해, 문서를 직접 작성하거나, [서식 찾아보기]를 통해, 모두싸인에서 제공하는 서식들을 활용해 우리 회사에 맞게 편집 후 서명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새로 작성하기 이용방법
(1) 모두싸인이 제공하는 에디터에서 문서 제목 및 내용, 문서의 글꼴과 양식 등을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편집 작업을 완료한 후, 우측 상단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작성 서식으로 만든 문서의 제목 글자 수는 50자로 제한됩니다.
※ 문서 편집 화면과 실제 저장되는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좌측의 [서식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최종 저장될 문서 화면을 확인해가며 작업해 주세요.
4. 서식 검색 기능 이용방법
(1) 카테고리, 검색, 태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원하는 서식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식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
(2) 서식 검색 후, 원하는 서식을 클릭 [서식 이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전문가 제공 : 법무법인, 노무법인에서 제공한 서식
단체/기관 제공 : 고용노동부 등 행정기관에서 제공한 서식
(3) 서식 이용 안내 확인 후,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 서식 이용 안내 동의는 최초 이용시에만 진행됩니다.
(4) 서식 편집 기능을 통해 해당 서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편집 형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5. 상단의 [작성 서식함]을 누르고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저장 이후 변경한 내용은 저장되지 않고 바로 작성 서식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6. 저장된 서식은 [서명 요청하기], [템플릿으로 만들기], [내용 수정하기] 등이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2. 서명 요청 방법
3. 템플릿 이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