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공동인증서 인증 설정하기

📌 핵심 포인트 

서명자가 법인인 경우(법인 간 계약),
'법인 공동인증서'를 추가 인증 수단으로 설정하여, 상대 법인에 대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지 못하면 문서를 확인 및 서명할 수 없습니다.)

'범용 공동인증서'와 한국전자 인증,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세금계산서 발행 및 은행업무용' 법인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4-3※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 이용 방법

1. [서명 요청하기] > 문서 업로드 > [1. 서명자] > [2. 입력] 설정을 모두 완료합니다. 추가 인증수단 설정은 [3. 기타] 단계에서 가능합니다. (서명 요청 방법

2. 서명자 카드의 [+인증 수단 추가하기]에서 [법인 공동 인증서] 체크합니다.

그림1-4

3. 인증을 진행할 서명자의 법인명과 사업자 번호 10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인증서 설정을 완료합니다.

그림2-4

4. 아래와 같이 입력한 인증 내용을 확인한 후, 이후 단계를 진행하여 서명 요청을 완료합니다. 

그림3-3

 

📌 참고사항

✔ 서명자가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서명을 완료한 경우, 아래와 같이 '감사 추적 인증서'에 해당 내역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그림5-3

✔ 인증서 목록에 가지고 있는 법인 공동인증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하기 (서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