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서명 요청 진행하기

📌 핵심 포인트

서명 요청자(계약을 진행하는 사람)는 태블릿PC를 가지고,

서명자인 계약 상대방은 핸드폰의 카카오톡을 통해 대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용 방법

1. 서명 요청자는 자신의 태블릿으로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서명을 요청합니다. (서명 요청 방법)

- 이 때, 상대방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두싸인을 차단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2. 계약 상대방(핸드폰)은 자신의 카카오톡으로 도착한 모두싸인 서명 요청 메시지를 엽니다. 

3. 그리고 아래쪽에 나타난 QR코드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화면에 QR코드가 나타납니다.

Artboard.png

4. 서명 요청자(계약 진행자)는 태블릿PC의 기본 카메라 또는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네이버 앱 등을 실행합니다.)

5. QR코드를 태블릿PC의 카메라로 인식합니다.

- 아이폰에서 카메라 액세스를 거부한 경우, 설정 > app > 카메라 ON으로 변경합니다.

6. 카메라 앱 위에 나타난 링크를 클릭하여, 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링크로 접속합니다. 

Artboard_Copy_3.png

 7. 보안을 위해 서명하는 계약 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Artboard_Copy_5.png

 8. 휴대폰 번호를 입력 완료하면 서명할 문서가 나타납니다. 계약 상대방에서 문서 내용을 설명하며, 서명을 진행합니다. (서명하거나 텍스트를 입력해야 할 부분은 노란색 입력란으로 표시됩니다.) Artboard.png

 9. 서명을 모두 마치면 아래 [서명 완료]를 누릅니다.

 Artboard_Copy_6.png

 10. 서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계약 상대방(모바일)과 서명 요청자(태블릿PC) 모두에게 완료된 계약 문서와 감사 추적 인증서가 각각 1부씩 전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