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하기 (회원 및 비회원)

📌 핵심 포인트 

아래 경로들을 통해 서명 완료된 문서를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모두싸인 로그인 > [문서함] 메뉴 (회원)

2. 이메일로 계약 진행 시 : 서명 완료 후 전달 받은 이메일의 링크 (회원 + 비회원 모두)

3. 카카오톡으로 계약 진행 시 : 서명 완료 후 전달 받은 카카오톡의 링크 (회원 + 비회원 모두)
※ 개인 사용자 경우 '요금제 결제 없이' 모두싸인 서비스 내에서 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 등 문서 관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용 워크스페이스 이용자 경우, '요금제 결제 없이' 서비스 내에서의 문서 접근 및 관리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모두싸인에 로그인하여 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하기 (회원만)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문서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할 문서를 클릭하면 하단으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3. 문서 이름 하단의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거나, 우측 추가 메뉴(…)에서[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9.jpg

📌 모두싸인 계약을 진행한 이메일에서 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하기 

1. 모두싸인 계약을 진행한 이메일의 받은 메일함으로 이동합니다.

2. [모든 서명 완료] 라고 적힌 계약 완료 메일을 열어 아래와 같이 [완료된 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첨부 파일(완료 문서, 감사 추적 인증서)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ceclip5.png

mceclip6.png

📌 모두싸인 계약을 진행한 카카오톡에서 문서 열람 및 다운로드 하기 

모두싸인 계약을 카카오톡으로 진행한 경우, 아래와 같이 모든 서명이 완료된 메시지의 [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문서를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ceclip1.png

📌 참고사항

- 대량의 문서를 일괄적으로 다운로드 받고 싶으신 경우, 모두싸인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일괄 다운로드에 대한 문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