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싸인 운영팀입니다.
2020년 9월 25일 15시 50분 ~ 18시 45분 (GMT +09:00) 경,
문서 처리 지연 현상이 발견되고, 이를 해결 하는 과정에서 서명 요청 기능을 일시적으로 제한했습니다.
이후 원인 파악 및 긴급 복구 작업을 통해, 서명 요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복구했습니다.
문서 처리 장애 및 서명 요청 제한으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2020년 9월 25일 15시 50분 : 모두싸인 운영팀, 문서 처리 지연 인지
- 2020년 9월 25일 15시 51분 : 서비스 내 장애 알림 게시 및 관련 문의 응대
- 2020년 9월 25일 16시 40분 : 서명 요청 제한 및 알림(연장 안내)
- 2020년 9월 25일 18시 45분 : 서명 요청 기능 정상화
- 2020년 9월 25일 18시 45분 ~ : 모두싸인 운영팀/기술팀 모니터링 및 개선 작업 진행중
글로벌 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SENDGRID(샌드그리드사) 측의 API 서비스 장애가
모두싸인 문서 처리 과정의 과부하로 연결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현재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기술팀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이메일 서비스 교체를 비롯한 모든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상황이 정리되는 즉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진심어린 사과를 전하며, 고객님께서 주시는 피드백을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모두싸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