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요청 문서에 내용(텍스트, 체크박스, 이미지 등) 미리 입력하여 서명 요청하기

📌 핵심 포인트 

  • 문서에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텍스트 또는 체크박스, 이미지 등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인/도장을 문서에 미리 삽입하고자 하시는 경우, [문서 편집기] 메뉴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서 편집기 이용 방법 확인하기 >)

📌 이용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  > 서명 요청하기 > 서명자 설정 > 입력 단계까지 진행합니다.

2. 왼쪽 상단의 [문서 편집] 카드 안에 있는 [텍스트] 와 [체크박스] , [이미지], 등 각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입력하기 

(1) 입력할 글자 수가 다 들어갈 만큼 넉넉한 크기로 설정해 주세요.
(2)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입력란은 공백으로 나타납니다.

4.  체크박스 입력하기

(1) 체크박스의 테두리는 실제 문서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공백으로 나타납니다.)

5.  이미지 입력하기

(1) 이미지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먼저 이미지 입력을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킵니다.


(2) 이미지를 삽입할 위치와 크기를 설정 후, 박스를 클릭 하여 삽입할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 이미지 필드 테두리는 실제 참여자의 화면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지가 문서 일부를 가리지 않도록 서명 요청 전 위치 및 크기 설정에 주의합니다. 

※ 확장자가 JPG 또는 PNG인 이미지만 삽입할 수 있습니다. 

 

6.  드롭다운 입력하기

(1)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입력을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킵니다.

(2) 각 옵션은 세미콜론(;)으로 구분해 주세요.

(3) 각 항목 당 최대 50자까지 입력 가능하며, 최대 100개의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미리 템플릿에 드롭다운 옵션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템플릿으로 서명 요청 시 드롭다운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템플릿 이용 방법 (=재사용 가능한 문서 양식 만들기)>)

 ✔ 해당 기능은 TEAM PRO 요금제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7.  요청자 이름 입력하기

(1) 요청자 이름 버튼을 클릭하여, 요청자 이름 입력을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킵니다.

(2) 요청자 이름은 설정 > 내정보에 등록한 이름으로 반영됩니다.

📌 참고사항

 ✔ 이미지 용량이 3MB를 초과할 경우, 외부 이미지 압축 사이트 (compress jpeg) 에서 이미지를 압축할 수 있습니다. 위 compress.jpeg 사이트는 이미지 용량을 압축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모두싸인과 관련이 없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