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이미 서명을 한 문서에 대해 서명을 취소할 수 있으며, 해당 전자 계약은 중단됩니다.
(이미 모든 서명 참여자가 서명한 '완료된 문서'의 경우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취소 방법
1. 모두싸인에 로그인 후, 좌측의 [내 문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서명을 취소할 문서 이름을 클릭합니다.
3. 하단에 나타난 메뉴 중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약을 진행한 이메일(또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서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문서 본문이 나타나면 하단의 [서명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서명 취소하기 창이 나타나면, 취소 사유를 입력한 후, [서명 취소하기]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합니다.
6. 서명 취소가 완료되면, 서명 요청자와 모든 서명 참여자들에게 취소 사유가 담긴 '서명 취소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 참고 사항
✔ 서명 취소한 문서를 요청자를 제외한 참여자가 더 이상 확인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거절된 문서를 참여자가 확인할 수 없도록 차단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