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 사인/도장 공유 기능 소개 및 이용 방법

📌 핵심 포인트 

조직 내 사인이나 도장을 공유할 수 있으며, 사인/도장별로 이용 및 관리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관리 권한 : 조직 사인/도장을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는 권한
- 이용 권한 : 자신에게 이용 허용된 조직 사인/도장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

- 조직 관리 기능을 이용 중인 맞춤형 요금제 고객(최고 관리자, 구성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조직 내 사인/도장 등록 방법

1. 모두싸인 로그인 후, 사인/도장 메뉴에서 조직 사인/도장 탭을 클릭합니다.

사인도장 만들기-2

2. 화면 오른쪽의 [사인 또는 도장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조직 내에서 사용할 사인/도장을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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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직 내에서 사용할 일반 또는 법인 도장을 직접 만들거나 도장 스캔 파일을 업로드 한 후,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 도장을 생성합니다.

- 이미지 업로드의 경우, 2MB 이하의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그림2-2
4. 조직에서 사용할 도장의 정보를 입력 후, [입력 완료] 버튼을 눌러 사인/도장 생성을 완료합니다.

- 조직 도장의 이름은 30자 이내로 입력 가능합니다.
- 설명 입력란은 선택 사항이며, 100자 이내로 입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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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력 완료 후, 생성한 사인/도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고 관리자와 사인/도장 관리 권한을 부여 받은 조직 내 구성원은 생성된 사인/도장마다 이용 가능 구성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3-2

📌 조직 내 사인/도장 이용 권한 설정 방법

1. 이용 가능 구성원 설정 방법

(1) 등록된 사인/도장의 [수정] 버튼을 눌러 사인/도장별 이용 가능 구성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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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 차단 : 최고 관리자와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구성원의 이용을 차단합니다.
- 모두 허용 : 모든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일괄 허용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이름 또는 이메일을 입력해 이용 권한을 부여할 구성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림6-3

(2)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추가 가능한 구성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권한을 부여할 구성원을 선택 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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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허용된 구성원 목록에서 새롭게 추가된 구성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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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 내 사인/도장 관리 권한 설정 방법

- 관리 권한은 조직 내 사인/도장의 추가·수정(기본 정보 및 이용 권한 수정)·삭제가 가능한 권한을 의미합니다.
- 최고 관리자가 역할 수정 또는 새 역할 만들기를 통해 구성원에게 조직 사인/도장 관리 권한을 설정 및 부여해야 합니다.

그림10-2※ 관리 권한이 있는 구성원이 추가한 사인/도장이라도 이용 권한이 없는 경우(차단된 경우)에는 서명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참고사항

도장 만들기 (일반, 법인, 한자)

실물 도장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