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서명 요청자로부터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한 서명 요청을 받은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범용 공동인증서'와 한국전자 인증,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세금계산서 발행 및 은행업무용' 법인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은 PC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 이용 방법
1. 이메일로 수신한 서명 요청 확인 후, [내용 확인하고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문서 보안을 위해 해당 서명 요청을 수신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을 위해 사업자 등록번호 마지막 5자리 입력 후, [인증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서명 요청자가 설정한 사업자 번호와 다를 경우 인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 번호 수정이 필요한 경우, 서명 요청자 측에 수정 및 서명 재요청 부탁드립니다.
- 인증을 5회 실패할 경우, 10분간 인증이 제한됩니다.4.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을 위해, 인증서가 저장된 저장 매체 선택 후 화면 하단의 [인증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선택한 저장 매체에 있는 법인 공동인증서를 불러옵니다.
- 법인 공동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인증서 목록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모두싸인에서 이용가능한 인증서 정책(OID)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두싸인에서 이용 가능한 인증서는 이곳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6. 인증서를 불러온 뒤, 인증서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고 [이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사용할 인증서 확인 후, 다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8. 법인 공동인증서 인증이 완료되면, 계약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화면 하단의 [입력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서명을 진행합니다.
9. 모든 입력란에 빠짐없이 내용을 입력한 뒤, [입력 완료] 버튼을 눌러 서명을 완료합니다.
📌 참고 사항
- 인증서 목록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 경우, 새로운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인증서 신청, 발급, 갱신 등에 관한 내용은 한국전자인증 FAQ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한국전자인증 FAQ 바로가기 >)